SGI서울보증, 스타트업 지원 성과 발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SGI상생플러스'의 성과발표회를 지난 12일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오늘 성과발표회를 통해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이 우리회사 뿐만 아니라 고객 및 투자자들과 의미있는 만남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이 미래를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자자 초청해 투자유치 기회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SGI상생플러스’의 성과발표회를 지난 12일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SGI상생플러스는 지난해 7월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해 해당 기업의 상황과 성장 단계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업자금 및 투자지원·멘토링뿐만 아니라 SGI서울보증과의 협업기회도 제공했다.
2021년 1기에 이어 지난해 진행된 2기에서는 파트너십과 ESG(사회·환경·지배구조) 2개 분야에서 총 10개의 스타트업이 선발된 바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참여 스타트업의 성과를 발표·공유하고, 투자자들을 초청해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10개 스타트업의 IR 피칭(발표) 진행 결과 4개의 우수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1위인 BNPL(후불결제) 커머스 플랫폼 리체(LICHE)는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15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SGI서울보증은 수상기업을 비롯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스타트업에 SGI서울보증의 우대보증 프로그램과 경영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오늘 성과발표회를 통해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이 우리회사 뿐만 아니라 고객 및 투자자들과 의미있는 만남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이 미래를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윤여정 vs 30대 최민식 누가 낫나요” 확 바뀐 얼굴 비교해보니
- 올해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5만원” vs “안주고 안받기”
- 현빈·손예진 부부, 부동산 재산만 370억
- 쌍방울 김성태 “이번주 검찰 조사 받겠다” …13~14일 귀국
- “신입도 외제차 탑니다” 5년차에 1억원 연봉 주는 부러운 직장
- “숨만 쉬어도 돈”…‘1만원’으로 3일 버티기, 결과는? [만원의 행복]
- “이런 밥상이 삼시세끼 공짜” 밥 먹으러 이사까지 갑니다
- “달랑 4개 사니 끝”…1년만에 달라진 ‘1만원 장바구니’ [만원의 행복]
- “1억 참 쉽게 버네” 연예인 뺨치는 유튜버 ‘돈벌이’ 뭔가 했더니
- “왜 안돼, 큰일났다” 할머니 몰던 차에 손자 사망…피해가족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