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로 2022 연말정산…13월의 월급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로 자료 제공 동의 신청, 간소화 자료 조회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는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앱 첫 화면에 'Na.'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한 번 발급받으면 매년 갱신할 필요 없이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인증서로 자료 제공 동의 신청, 간소화 자료 조회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는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앱 첫 화면에 'Na.'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한 번 발급받으면 매년 갱신할 필요 없이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할 필요 없이 간편비밀번호(PIN), 패턴, 생체 인증 등 사용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잠김 정보를 인증서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어, 비밀번호 분실이나 유출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네이버 인증서는 편의성과 활용성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선택을 받으며 정식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3700만 국민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본인인증이나 전자서명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안심하고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보안 기술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키워드 '생존 위한 혁신'…글로벌 복합위기 대응 강조
- 삼성 'OLED TV' 귀환…3월 국내에 선보인다
- 삼성,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 만든다
- "차로 치고 돈뿌려"...中 20대 광란질주에 5명 사망
- '더 글로리' 나비효과…태국, 유명인 학폭 고발 줄 이어
- SK하이닉스, 성과급 100% 지급…하반기 적자 피한듯
- LG유플러스, 개인정보 관리 부실...개보위 출범 이후 '나홀로' 제재
- [숏폼] 초보자도…‘장롱면허’도…주차 걱정 ‘뚝’
- [대기업 참여제한 10년]〈하〉제도 유지·완화·폐지, 향방은
- [JPM 2023]유한양행, '넥스트 렉라자' 알레르기 신약 세일즈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