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지어소프트, 자회사 '오아시스' 상장 본격화…27%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어소프트의 자회사 오아시스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함에 따라 지어소프트 주가가 장 초반 급등했다.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지어소프트는 자회사 오아시스 주식 157만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오아시스는 상장 공모주식 523만주 중 366만주만 일반공모하고, 나머지는 지어소프트가 가진 구주를 매각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어소프트의 자회사 오아시스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함에 따라 지어소프트 주가가 장 초반 급등했다.
12일 오전 9시 33분 기준 지어소프트(051160)는 전 거래일 대비 27.77% 상승한 1만 21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지어소프트는 자회사 오아시스 주식 157만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오아시스 코스닥시장 상장일정이 구체화한 것에 따른 것이다.
오아시스는 상장 공모주식 523만주 중 366만주만 일반공모하고, 나머지는 지어소프트가 가진 구주를 매각하기로 했다.
지어소프트의 오아시스 주식 매각 가격은 희망공모가 밴드(3만500원~3만9000원) 최하단 수준으로 가정했다. 오아시스 공모가가 밴드 하단에 상장이 이뤄져도 지어소프트가 회수하는 투자금은 약 479억원에 달한다. 최상단으로 결정될 경우 매각가액은 612억원으로 커진다.
오아시스는 지난 2011년 10월 당시 '우리네트웍스'라는 이름으로 지어소프트의 자회사로 편입했다. 지어소프트의 타법인출자 현황에 따르면 오아시스 지분 최초 취득금액은 약 20억원이다.
#지어소프트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키워드 '생존 위한 혁신'…글로벌 복합위기 대응 강조
- 삼성 'OLED TV' 귀환…3월 국내에 선보인다
- 삼성,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 만든다
- "차로 치고 돈뿌려"...中 20대 광란질주에 5명 사망
- '더 글로리' 나비효과…태국, 유명인 학폭 고발 줄 이어
- SK하이닉스, 성과급 100% 지급…하반기 적자 피한듯
- LG유플러스, 개인정보 관리 부실...개보위 출범 이후 '나홀로' 제재
- [숏폼] 초보자도…‘장롱면허’도…주차 걱정 ‘뚝’
- [대기업 참여제한 10년]〈하〉제도 유지·완화·폐지, 향방은
- [JPM 2023]유한양행, '넥스트 렉라자' 알레르기 신약 세일즈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