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척추 건강 가이드북 ‘쉬운 척추’ 발간

이새봄 기자(cestbon@mk.co.kr) 2023. 1. 13. 09: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라젬은 척추 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척추에 이로운 건강 습관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소책자 형태의 가이드북 ‘쉬운 척추’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쉬운 척추는 척추 건강 정보를 일러스트 등을 곁들여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A4 용지 절반 크기(148mm X 210mm)에 56페이지 분량이며 핵심 내용 위주로 간결하게 구성해 휴대성을 높였다.

콘텐츠 구성은 △척추 건강 기초정보를 담은 ‘척추 중요성 알기’ △읽는 이의 척추 건강과 습관을 점검해보는 ‘내 척추 살펴보기’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제시하는 ‘척추 건강 실천하기’ 등 총 3개 파트로 이뤄져 있다.

쉬운 척추는 세라젬 직영 체험매장인 전국 125개 웰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척추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세라젬은 쉬운 척추를 통해 매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척추 관리 습관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건강한 척추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회사 자체 조사 결과 한국인의 70% 이상이 1년 내 척추 통증을 경험했지만 예방·관리하는 사람은 30%에 불과했다”며 “척추 건강은 삶의 질과 매우 밀접한 만큼 다양한 중장기 캠페인을 통해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