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태경케미컬, 오아시스 상장 추진에 5%대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경케미컬(006890)이 이커머스 기업 오아시스의 코스닥 상장 추진에 강세다.
1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2분 기준 태경케미컬은 전 거래일 대비 5.29%(600원) 오른 1만1950원에 거래 중이다.
태경케미컬은 국내 드라이아이스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오아시스를 비롯해 쿠팡과 마켓컬리 등 주요 이커머스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오아시스는 전날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태경케미컬(006890)이 이커머스 기업 오아시스의 코스닥 상장 추진에 강세다.
태경케미컬은 국내 드라이아이스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오아시스를 비롯해 쿠팡과 마켓컬리 등 주요 이커머스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오아시스는 전날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이번 상장으로 523만600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3만500원에서 3만95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1597억~2068억 원 규모다. 2월 7일부터 이틀간 수요예측을 진행한 후 14일부터 일반청약을 거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공동 대표주관을 맡았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물주 손자' 이기영, 허풍 아니었다..."할아버지 또 올게요"
- [르포] “얼마나 재고를 쌓아야 할 지 감이 안잡혀 답답합니다”
- 스페인산 달걀, 홈플러스만 파는 이유
- “시끄럽게 코 골아” 동료 살해한 20대… 물류센터서 무슨 일?
- 김건희 여사의 '애착' 클러치 브랜드는[누구템]
- '中관광객 발길 기대했는데'…명동·회현동 분양형 호텔 몰락
- 北에도 `100세` 장수자 있다…김정은 생일상 보내
- 뉴욕 마라탕 건물에 中 비밀경찰서? 유리창엔 향우회 스티커가
- 母에 '독약 음료수' 먹여 살해한 딸…법정서 시종일관 태연
- '특종세상' 이숙 "정치하던 남편, 선거 2번 떨어지고 스트레스로 사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