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씨, 부대표에 백종현 에이치이에이(HEA) 대표 선임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1. 13.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 : 스타일씨 백종현 부대표, 출처 : 스타일씨 >
쇼핑테크 플랫폼 전문기업 ‘㈜스타일씨코퍼레이션(대표 박재범, 이하 스타일씨)’가 HD현대 계열사 ㈜에이치이에이(HEA, H Environment & Asset) 백종현 대표를 부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백종현 부대표는 서울대학교 도시공학 및 조경학 학사와 하버드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물로, 오피스박김을 시작으로 독일 라츠앤파트너(LAT PARTNER), 하버드대학교에서 디자이너 및 디자인 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백종현 부대표는 미국과 한국에서 이코이드코퍼레이션(ecoid) 및 세계수프로젝트의 대표직을 수행했으며, 현재는 ㈜에이치이에이(HEA) 대표와 한국도시설계학회 도시조경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및 (사)한국조경학회 이사, 서울특별시 도시 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직을 겸임하고 있다. 다수의 국내 대기업과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대백화점과는 스페이스원 아웃렛, 현대백화점 목동점, 대구점의 프로젝트를 협업했다.

특히, 백종현 부대표는 스타일씨의 대외적인 스타일씨 홍보를 총괄하고, 국내외 업체와의 전략적 M&A 및 기타 제휴 등 사업 협력 시너지를 주도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일씨는 출범 3년 차를 맞아 국내외 투자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 역량을 갖춘 백종현 부대표를 내정하면서 N잡 쇼핑테크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미래 혁신 투자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타일씨 박재범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스타일씨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 백종현 부대표와 함께 하게 됐다”라며, “이를 시작으로 N잡 쇼핑테크(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와 유저가 하나의 관계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 발굴하고 채널 확대 등 플랫폼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일씨는 ‘CELL, CONTENT, CASH’의 목표를 가지고 셀러들이 컨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2020년 론칭 후 지속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지난해 약 300억 원의 매출 달성으로 전년 대비 400%의 성장을 이뤄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