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IB투자, 파주시청에 1억원 상당 건기식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기술금융회사인 시너지IB투자는 2023년 새해를 맞아 파주시 취약계층을 위해 1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너지IB 투자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파주시청 및 파주시 유관기관을 통해 5000 만원의 현금을 출연했다.
지난 2020년 3월 'IBK금융그룹-시너지IB메자닌신기술조합'에서 투자한 중소기업 임직원 6000 여명에게 코로나19 극복 방역물품 1억원가량을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신기술금융회사인 시너지IB투자는 2023년 새해를 맞아 파주시 취약계층을 위해 1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시너지IB투자가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책임투자 SRI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창업자인 구자형 회장의 상생 철학 및 회사 펀드매니저들의 공감대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시너지IB 투자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파주시청 및 파주시 유관기관을 통해 5000 만원의 현금을 출연했다. 시너지IB투자의 제약 관계사인 메디카코리아에서도 지난해 12월 신규출시한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비비톡톡X아스트로보이를 제공했다. 1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이 파주시에 있는 고아원 및 청소년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파주시청 관계자는 “파주시 취약 어린이 및 그 가정과 지역사회의 긴급한 필요를 위해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건영 시너지IB투자 대표는 “이번 기부는 선배 세대들에게 받은 환대를 다음 세대에 돌려드리는 과정”이라며 “향후에는 미래세대를 위한 공헌과 헌신을 고민하는 투자자들과 함께 기부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너지IB투자의 지난 10여년간 누적 투자금액은 총 1조9000억원 에 달한다. 지난 2020년 3월 ‘IBK금융그룹-시너지IB메자닌신기술조합’에서 투자한 중소기업 임직원 6000 여명에게 코로나19 극복 방역물품 1억원가량을 기부했다.
2020년 12월에는 NH투자증권 및 NH농협생명과 연계된 복지기관을 통해 소아암재단, 여성쉼터, 데이케어센터 등에 약 2억원 상당의 손세정제를 포함한 방역물품과 화장품 등을 기부했다.
2021년 1월에는 대표이사와 함께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에 총 4000만원의 후원금을, 2022년 10월에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에 25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의 '애착' 클러치 브랜드는[누구템]
- [르포] “얼마나 재고를 쌓아야 할 지 감이 안잡혀 답답합니다”
- '정인이 양모' 호송한 교도관…"마음 너무 힘들었다"
- 고민정 “김건희 대통령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
- “자체 수익 없으면 폐업”…절벽으로 내몰린 세계 스타트업[마켓인]
- '中관광객 발길 기대했는데'…명동·회현동 분양형 호텔 몰락
- 뉴욕 마라탕 건물에 中 비밀경찰서? 유리창엔 향우회 스티커가
- '한지' 홍보한 뉴진스에 악플세례…세계는 '한지' 택했다
- 母에 '독약 음료수' 먹여 살해한 딸…법정서 시종일관 태연
- "수돗물서 발암물질"..'낙똥강 식수 파동'[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