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슈퍼컵 결승은 엘클라시코, 사우디에서 승자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격돌한다.
바르셀로나는 13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 파흐드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의 2022~2023 스페인 슈퍼컵 준결승전에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결승전 결과에 따라 바르셀로나가 차이를 벌릴 수도, 레알 마드리드가 어깨를 나란히 할 수도 있다.
지난해 슈퍼컵에서도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만나 3-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13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 파흐드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의 2022~2023 스페인 슈퍼컵 준결승전에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바르셀로나는 연장전까지 2-2 무승부를 거둔 후 승부차기에서 4-2로 이겼다.
하루 앞선 12일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발렌시아를 잡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에 따라 15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전통의 라이벌전, 엘 클라시코가 성사됐다.
스페인 슈퍼컵은 직전 시즌 라리가 1, 2위 팀과 코파 델 레이(국왕컵)의 우승 및 준우승 구단 참가하는 이벤트성 대회다. 지난시즌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대회가 열리고 있다. 세계 최고의 라이벌전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다.
이벤트 성격이 강한 대회라고 하지만 두 팀 모두 물러설 수 없다. 슈퍼컵에서는 바르셀로나가 13회로 최다 우승을 기록하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12회로 뒤를 잇는다. 이번 결승전 결과에 따라 바르셀로나가 차이를 벌릴 수도, 레알 마드리드가 어깨를 나란히 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라이벌 간의 자존심이 걸린 만큼 두 팀 모두 물러서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맞대결 전적을 보면 레알 마드리드가 우세하다. 지난 2019년12월18일 라리가 맞대결에서 무승부가 나온 이후 6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5승1패로 압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도 3-1 승리를 거뒀다. 지난해 슈퍼컵에서도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만나 3-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 와이드', 생방송 리포터로 가상인간 제인 발탁
- 박승희, 청담동서 3.78㎏ 딸 출산…"산모·아이 모두 건강"[전문]
- 의사 출신 비키니여신 성보혜, "웨이트는 내 인생에서 최고의 선택이었다" [이주상의 e파인더]
- 강진 허리케인? 주상욱X조재윤 닭장 붕괴로 닭 대탈출 멘붕(세컨하우스)
- 기상캐스터 양태빈, 실제 월급 공개 "'더 글로리' 박연진보다 두 배 이상"
- 강수정, 오빠 강동원과 15년 만에 투샷 "밥 한 끼 했어요"(강수정)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