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스파, 해운대뷰…입도 마음도 설레는 ‘호텔 설캉스’
- 웨스틴조선 한우 버거 등 제공
- 그랜드조선 투숙객에 토끼 인형
- 아난티힐튼 일부 객실 20% 할인
코로나19가 명절 연휴를 보내는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예전에는 고향을 찾고 성묘를 다녀온 후 가족과 담소를 나누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거나 개인 여가를 즐기는 형태가 많아지고 있다. 호텔가는 높아진 설 연휴 수요를 맞아 ‘설캉스’ 고객맞이에 한창이다.
▮ 색다른 패키지로 주목
웨스틴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며 설 연휴 고객 발길을 끌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은 다음 달 28일까지 ‘윈터 휴(休)케이션’ 패키지를 내놓는다고 12일 밝혔다. 따뜻한 스파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또 객실과 함께 야외 온천 스파인 ‘씨메르’를 종일 이용할 수 있다. 온천 옆에 자리한 ‘아쿠아 바’에서는 겨울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유자차를 제공한다. 스위트 객실에 투숙하면 영국 왕실로부터 ‘로열 워런트’를 획득한 포트넘 앤 메이슨의 ‘애프터눈 블렌드’ 홍차 티백(25T)도 증정한다.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등 부대시설도 사용할 수 있다. 상품 타입에 따라 ‘온 더 플레이트’의 조식 뷔페까지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호텔 관계자는 “엔데믹을 맞아 신년 호캉스에 관심이 많다. 이번 패키지로 해묵은 피로를 털어내고 새해를 활기차게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수준 높은 음식이 더해진 ‘헬로우 버니!’ 패키지로 주목받는다.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검은 토끼해’라는 의미를 담았다. 포함된 혜택은 ▷객실 1박 ▷조선호텔 커피 브랜드 ‘비벤떼’의 드립백 4종을 4개씩 제공하는 ‘비벤떼 기프트 컬렉션’ ▷아이리시 펍 ’오킴스’의 트러플 한우 버거와 감자튀김, 생맥주 1잔(330㎖)이 포함된 ‘트러플 한우 버거 세트 - 블랙 에디션’ 등이다. 가격은 디럭스 기준 25만 원부터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계묘년을 맞아 ‘토끼’에 초점을 맞췄다. 토끼 인형을 제공하는 ‘히어 버니 컴스!’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투숙객은 인기 토끼 캐릭터 ‘에스더버니’ 인형과 아크릴 톡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슈페리어 시티 뷰 객실 기준 22만4000원이다. 이외에도 오는 21~24일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에스더버니 스케줄 다이어리’와 ‘위클리 메모 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설날 당일에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 떡국과 미니 비빔밥을 준다.
▮ 할인·이벤트에 신경 쓰는 호텔가
새 패키지 외에 할인과 상품권 발행도 눈길을 끈다. 아난티 힐튼 부산은 객실을 20% 할인하는 ‘서프라이즈 위크’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신청은 18일까지만 할 수 있지만, 오는 6월 30일 투숙 객실까지 예약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예약하면 된다. 다만 이그제큐티브룸과 스위트룸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오는 24일까지 ‘설 명절 상품권’을 한정 판매한다. 식음 상품권 7종을 최대 23% 할인된 금액에 내놓는다. 종류는 ▷다이닝 룸에서 주중 즐길 수 있는 ‘2코스 런치’ ▷스파클링 와인 2잔을 포함한 ‘애프터눈 티 세트’ ▷하프 보틀 샴페인을 제공하는 ‘이브닝 세트’ ▷홀 케이스 상품권 등이다. 모두 2인 기준이다. 호텔 1층 파티세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5만5000원에서 25만 원까지다.
이 외에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달 28일까지는 야외 온천 스파 ‘씨메르’에서 ‘몰랑이와 피우피우 포토존’을 운영한다. 몰랑이 캐릭터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는 21~24일 설 연휴에는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펼친다. 호텔 곳곳에 숨겨진 몰랑이 캐릭터를 찾아 체크인 때 지급받은 카드에 스탬프를 찍고, 이를 완성하면 특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다음 달 26일까지는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레오와 함께하는 ‘무료 키즈 클래스’가 열린다. 몰랑이 모양 비누와 쿠키를 만들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관계자는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이색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올해 희망찬 도약을 위해 신년 호캉스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