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수 3천 만 명 네이버 페이 1시간 통신 오류
서비스 장애 오후 3시 반부터 한 시간가량 이어져
네이버 페이 주문과 결제 막혀 이용자들 '불편'
[앵커]
네이버 간편결제 시스템이 1시간가량 서비스 통신 장애를 겪어 이용자 수천 명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앞서 일주일 전에도 비슷한 서비스 장애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데이터베이스 서버 오류가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윤해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네이버의 간편 결제 시스템, 네이버 페이입니다.
화면을 클릭하자,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안내문이 뜹니다.
수 분 내로 복구될 거라는 공지와 달리 서비스 장애는 3시 반부터 한 시간가량 이어졌습니다.
가입자 수가 3천만 명이 넘는 네이버 페이의 주문과 결제가 막히면서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김 모 씨 / '네이버 페이 서비스 장애' 피해 고객 : 아무래도 공지나 이런 게 없이 그냥 일시적 장애라고 뜨니까 처음에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줄 알았거든요. 아무래도 돈과 연관돼 있다 보니까, 답답했죠.]
피싱 사이트에 속은 건 아닐지 불안해하는 소비자도 있었습니다.
[방 모 씨 / '네이버 페이 서비스 장애' 피해 고객 : 주문이 제대로 됐는지 안 됐는지 확인도 안 되고, 혹시 피싱사이트에 걸린 건 아닌지 불안한 마음도 있더라고요.]
네이버는 데이터 서버 오류로 인해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했다며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페이 통신 장애는 이번 달만 벌써 두 번째입니다.
일주일 전에도 네이버가 결제 인프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스템 변경 작업을 진행하던 도중 같은 통신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YTN 윤해리입니다.
YTN 윤해리 (yunhr092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