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경기도의원, '정치스피치, 리더의 말' 주제로 의원 맞춤형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이 회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연구회는 1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정치스피치, 리더의 말"이라는 주제로 국회방송 앵커인 신동진 아나운서를 초청해 의원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야를 불문하고 의원 40여 명이 대거 참석해 성황리에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조직 내 감정 상하지 않게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방법 ▷리더의 말 ▷내 삶을 바꾸기 위한 말하기 연습 등 세 개의 섹션으로 2시간 30분 동안 휴식 없이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이 회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법연구회는 1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정치스피치, 리더의 말”이라는 주제로 국회방송 앵커인 신동진 아나운서를 초청해 의원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야를 불문하고 의원 40여 명이 대거 참석해 성황리에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조직 내 감정 상하지 않게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방법 ▷리더의 말 ▷내 삶을 바꾸기 위한 말하기 연습 등 세 개의 섹션으로 2시간 30분 동안 휴식 없이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에서 신동진 앵커는 “내가 무엇을 말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상대가 무엇을 듣는가가 중요하다란 말이 있듯이, 상대를 중심에 두고 하는 진정성 있는 스피치가 가장 중요하다”며, “국민과 소통하는 정치인은 국민을 중심에 두고 섬김의 스피치를 해야 한다”고 했다.
이날 교육을 기획하고 주최한 이은주 의원은 “정치인인 도의원 스스로도 자신의 정치스피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도민을 중심에 둔 섬김의 스피치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이어 “지방자치법연구회는 앞으로도 자치분권시대가 요구하는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의원님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방울 김성태 “이번주 검찰 조사 받겠다” …13~14일 귀국
- “왜 안돼, 큰일났다” 할머니 몰던 차에 손자 사망…피해가족 소송
- “대출플랫폼 수수료 다 공개하자” ‘공시제’ 주장하는 저축은행[머니뭐니]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에 200억 베팅한 티빙 어쩌나
- “숨만 쉬어도 돈”…고물가 시대 ‘1만원’으로 3일 버티기, 결과는? [만원의 행복]
- “유명 유튜버도 빠졌다” 일본 여행객 난리난 ‘신기한 앱’ 뭐길래
- “물건 4개 사니 달랑 1만원 끝”…1년만에 달라진 장바구니 [만원의 행복]
- 20대男 몸무게가 고작 38㎏…룸메 굶기고 때려 죽게 한 20대 ‘징역 20년’
- 김건희 여사, 새해 일정만 6차례…연말연시 광폭행보 [용산실록]
- 애완견 죽으면 어떻게 하세요… '쓰레기봉투에' vs '땅에 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