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 강원도의회 민주 류인출 대표의원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전국광역의회 의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남종섭 더민주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12일(목)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 지역사무실에서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류인출 대표의원(원주7)을 만나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와 광역의회의원협의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이 전국광역의회 의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남종섭 더민주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12일(목)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 지역사무실에서 강원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류인출 대표의원(원주7)을 만나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와 광역의회의원협의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방문에는 남종섭 대표의원을 비롯해 고은정 기획수석, 신미숙 기획부대표, 김철진, 유호준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 했다.
또한 원주지역사무실에서는 송기헌 국회의원이 직접 마중나왔으며, 류인출 대표의원, 전찬성 도의원(원주5) 등이 대표단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 선출된 이후 광역의회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순차적으로 대표단과 함께 17개 시·도의회를 방문하여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자치법의 완전한 개정 등 지방의회 권한 및 위상강화와 제대로 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의원님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한 송기헌 국회의원과 류인출, 전창선 도의원도 남종섭 대표의원의 말에 공감을 표하며,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수석 대표단을 중심으로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순방해 광역의회의원협의회 활동을 위한 본격적인 조직정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올 상반기 중에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연석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쌍방울 김성태 “이번주 검찰 조사 받겠다” …13~14일 귀국
- “왜 안돼, 큰일났다” 할머니 몰던 차에 손자 사망…피해가족 소송
- “대출플랫폼 수수료 다 공개하자” ‘공시제’ 주장하는 저축은행[머니뭐니]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에 200억 베팅한 티빙 어쩌나
- “숨만 쉬어도 돈”…고물가 시대 ‘1만원’으로 3일 버티기, 결과는? [만원의 행복]
- “유명 유튜버도 빠졌다” 일본 여행객 난리난 ‘신기한 앱’ 뭐길래
- “물건 4개 사니 달랑 1만원 끝”…1년만에 달라진 장바구니 [만원의 행복]
- 20대男 몸무게가 고작 38㎏…룸메 굶기고 때려 죽게 한 20대 ‘징역 20년’
- 김건희 여사, 새해 일정만 6차례…연말연시 광폭행보 [용산실록]
- 애완견 죽으면 어떻게 하세요… '쓰레기봉투에' vs '땅에 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