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7 날씨] 밤사이 전국 비…내일 평년 크게 웃돌아 포근
2023. 1. 12. 20:10
점차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미 제주와 전남권에는 비가 시작됐는데요, 비구름대가 점차 북상하면서 오늘 밤사이 서울을 포함한 그밖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남해안에는 시간당 20~50mm의 집중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제주 산지에 최고 250mm 이상, 지리산 부근과 남해안에도 많게는 100mm 이상의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 잠시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많겠습니다. 다만 주말인 모레부터 다시 비나 눈이 내리기 시작할 텐데요, 특히 강원 영동지역으로는 많게는 20cm 이상의 큰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내일 전국이 흐리겠고요, 날은 더 포근하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과 대전 6도 등으로 출발하겠고, 남부지방도 낮 동안 20도를 약간 밑돌면서 마치 3월 중순의 해당하는 고온현상을 보이겠습니다.
비와 함께 대부분 해안가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최고 5m 이상으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모레부터 차츰 추워지겠고요, 영동지역의 눈은 월요일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MBN뉴스7 #MBN날씨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MBN 뉴스와이드] 태영호 ″북한 무인기 촬영, 정찰위성이 찍은 것으로 조작 가능성″
- 나경원, 13일 저출산위에 서면 사직서 제출
- 정부 ″일본 기업 대신 배상″…피해자 측 ″사죄 없는 굴욕″
- [뉴스7/이슈추적M] 블라인드 채용 6년…한쪽에선 폐지 움직임…왜?
- 병역 비리 의혹 래퍼=빅스 라비?…소속사 측 `관련 내용 파악 중`(공식)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인데요″…체조 양학선에 전화, 왜?
- '박수홍 부부 명예훼손' 김용호, 두번째 공판서도 혐의 전면 부인
- [뉴스7] 200m 아래 바닷가로 승용차 추락…남성 4명 숨져
- [뉴스7] '18명 사상' 중국 광란의 질주…호텔 로비에도 차량 난입
- [뉴스7] 방통위 간부 구속에 측근도 조사…윗선으로 향하는 검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