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한선화·정은지 '술도녀2', 흔들림 없는 인기…'종영 D-1' 어떻게 막 내릴까

장다희 기자 2023. 1. 12. 1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술도녀2', 종영 D-1. 과연 어떻게 막을 내릴까.

지난해 12월 9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극본 위소영, 연출 박수원 이하 '술도녀2')가 어느덧 13일 마지막 두 회차 공개를 앞두고 있다.

'술도녀2'는 하루 끝의 술 한 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로, 2021년 공개된 '술도녀'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포스터. 제공| 티빙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술도녀2', 종영 D-1. 과연 어떻게 막을 내릴까.

지난해 12월 9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극본 위소영, 연출 박수원 이하 '술도녀2')가 어느덧 13일 마지막 두 회차 공개를 앞두고 있다.

'술도녀2'는 하루 끝의 술 한 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로, 2021년 공개된 '술도녀'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담았다. 시즌1과 동일하게 '술꾼 삼인방'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와 최시원이 주연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술도녀2'에서 안소희(이선빈), 한지연(한선화), 강지구(정은지)는 속세를 떠나 산속으로 들어갔다 다시 산속을 떠나 도시로 돌아온 이야기로 출발했다. 이들은 끈끈한 우정을 자랑하다 위기를 겪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이를 극복하는 모습도 담아냈다.

시즌2에서는 술 마시고 취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보단 전쟁 같은 하루를 보낸 뒤 친구들과 만나 술잔을 앞에 두고 그동안 숨겨왔던 삶을 짚어보는 것들이 주가 됐다. 또한 한지연이 지닌 무한 긍정의 근원이 밝혀지는가 하면, 술꾼 삼인방이 처음으로 술을 접하게 된 계기, 그간 드러낸 적 없던 엄마 이야기 등과 같은 서사가 펼쳐졌다.

'술도녀2'는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힘차게 시작했다. 시즌1 대비 11배 증가한 수치로 명불허전 '술도녀' 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여기에 더해 첫 주 시청UV는 드라마·예능 포함 역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중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술도녀2'는 5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 시청UV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 흔들림 없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공식 영상 누적 조회 수는 5000만 뷰를 돌파, 공개 첫 주 대비 약 10배 증가한 수치를 띠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최종회를 앞두고 세 친구의 갈등과 인물들의 서사가 클라이맥스를 향해가고 있다. 단 두 에피소드를 남겨놓고 있는 '술도녀2'가 어떻게 막을 내릴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