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 공명선거 추진 결의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농협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가 12일 지역 내 79개 농·축협 조합장과 18개 시·군 지부장들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추진을 위한 결의대회를 열었다(사진). 행사는 3월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모두가 힘을 보태자는 뜻에서 마련했다.
한편 강원농협은 지난해 7월1일부터 선거관리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시·군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해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농협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가 12일 지역 내 79개 농·축협 조합장과 18개 시·군 지부장들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추진을 위한 결의대회를 열었다(사진).
행사는 3월8일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하는 데 모두가 힘을 보태자는 뜻에서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공명선거 결의문을 낭독하며 선거중립과 법령준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강원검사국(국장 최상률)이 ‘농축협 사고사례·예방 교육’을 한 후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선거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김용욱 본부장은 "50여일 남은 선거를 공정하게 치르기 본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모든 조합원과 입후보 예정자들도 이러한 움직임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농협은 지난해 7월1일부터 선거관리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시·군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해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춘천=김윤호 기자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