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이 보여줄 소울의 진수 ‘I Still Love You’ [퇴근길 신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나얼이 R&B 소울 음악에 담긴 자신의 음악 세계를 펼친다.
나얼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트리플 싱글 'Soul Pop City(소울팝시티)'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성시경, 태연 등과 손 잡고 'Ballad Pop City(발라드 팝 시티)'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린 나얼은 자신의 주특기인 R&B, 소울 장르로 돌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가수 나얼이 R&B 소울 음악에 담긴 자신의 음악 세계를 펼친다.
나얼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트리플 싱글 ‘Soul Pop City(소울팝시티)’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성시경, 태연 등과 손 잡고 ‘Ballad Pop City(발라드 팝 시티)’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린 나얼은 자신의 주특기인 R&B, 소울 장르로 돌아왔다.
나얼의 이번 싱글 'Soul Pop City'는 나얼의 음악 세계’의 연장선에 자리한 작품이다. 나얼이 소개했던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로 채운 조금은 매니악한 앨범으로 자신의 서브 레이블 na’mm’se Records를 알리는 새로운 시작이기도 하다. 나얼은 앞으로 70년대부터 90년대 Soul(소울), R&B 음악들을 na’mm’se Records를 통해 계속해서 발매해 나갈 예정이다.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를 비롯해 싱글 타이틀과 동명의 인트로곡 ‘Soul Pop City’, ‘1985’까지 총 3곡이 수록됐으며, 전곡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앨범 아트워크,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까지 맡아 다재다능한 면모를 뽐냈다.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는 감성적인 EP 사운드와 잘 감기는 스무스한 훅이 특징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90년대식 R&B의 전형을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70년대 소울 느낌을 더하고, 토크박스와 오버하임 DX 드럼머신을 써서 한층 더 매력적인 90년대 R&B 넘버를 완성했다.
“I Still Love You / I’ll Be Your Man / Wanna Love You / I Will Be Your Man / And I Need You Girl / I’m Gonna Love You / I’ll Be Your Man / Wanna Love You / I Will Be Your Man / For Our Love” 등 자신의 마음을 직접적이고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클래식한 자동차와 레트로풍의 패션 등 소울풀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소품들이 담겨 보는 재미를 더한다. 감각적인 영상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얼의 독보적인 보컬과 나얼 표 소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이번 앨범은 나얼의 음악 세계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듯하다. /mk3244@osen.co.kr
[사진] 롱플레이뮤직,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