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오는 26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오는 26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124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에게 서비스 일정액의 이용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 사무소 주민복지팀에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양양)(lovecony@nate.com)]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오는 26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이용자 124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에게 서비스 일정액의 이용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 서비스는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서비스 뮤직케어링(35명) △주 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 서비스(18명) ▲강원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40명) △강원 행복한 도민심리지원서비스 사업(25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6명) 총 5개사업이다
‘뮤직케어링’과 ‘주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는 2월에도 공고를 하여 모집을 하며 그 외 3개 사업은 상시로 모집을 실시 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 사무소 주민복지팀에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서비스별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선정된 대상자는 2월부터 내년 1월까지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기회가 고르게 제공되고, 서비스를 지원받아 삶의 질을 높일 수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양양)(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핵무장' 언급에 대통령실 "국민 지키겠다는 의지와 각오"
- "그만하라" 고성 오간 강제동원 토론회…피해자 유족 발언도 못해
- 12시간 조사 후 거세진 이재명 "검찰이 정치하고 있다"
- 관측 이래 2022년 바다가 가장 뜨거웠다
- 尹정부, '강제동원' 일본 기업 참여 없는 배상 고려한다
- 윤 정부 노골적 노조 압박? 노동장관도 연일 "노조 회계" 강조
- 법원, 오세훈 눈치? … 전장연 조정문에 '5분' 조건 삭제
- 정진석 "미르·K스포츠 재단과 성남FC 무엇이 다른가"
- 보편적 건강권을 위한 글로벌 건강 운동의 도전
- 美 공화당의 소수자 정치인들, 역사의 발전인가 소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