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설 연휴, 드론 따라 한국의 강을 생생하게 느끼세요"

강인귀 기자 2023. 1. 12. 1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운틴TV가 설 연휴인 21일부터 23일 밤 9시에 신년특집 항공다큐 '한국의 강' 3부작을 방송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주요 강을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 다큐멘터리로 강이 품은 절경, 역사, 문화, 생활상 등을 담아냈다.

한편 '한국의 강'은 마운틴TV가 내놓은 2023년 첫 다큐멘터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강' 1부 한강 편, 한강 철교에서 본 일출/사진=마운틴TV
마운틴TV가 설 연휴인 21일부터 23일 밤 9시에 신년특집 항공다큐 '한국의 강' 3부작을 방송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주요 강을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 다큐멘터리로 강이 품은 절경, 역사, 문화, 생활상 등을 담아냈다. 한강, 낙동강, 금강, 섬진강의 발원지부터 하구까지 따라가며, 아름다운 사계를 UHD 초고화질로 생생하게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내레이션은 아나운서 이금희가 맡았다.
'한국의 강' 2부 낙동강 편, 예성 회룡포 일출/사진=마운틴TV
프로그램을 연출한 마운틴TV 김경수 PD는 "상류의 강인함, 하류의 장엄함과 유순함을 보며 대한민국의 흘러온 역사와 그 결이 같음을 느꼈다."라며 "코로나19와 경제난으로 국민의 근심이 깊은 이때, 어떠한 난관도 기어이 넘어내는 강을 보며 희망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김PD는 2015년부터 '하늘아래 길을 걷다', '하늘여행', 글로벌 다큐 'Aerial Mountains', '해안선' 등 항공 다큐멘터리를 전문적으로 연출해왔다.
'한국의 강' 3부 금강, 섬진강 편, 부소담악/사진=마운틴TV
한편 '한국의 강'은 마운틴TV가 내놓은 2023년 첫 다큐멘터리다. 마운틴TV은 그동안 항공 다큐멘터리 'Korea from Above', 'Aerial Mountains' 등을 넷플릭스, 애플TV 등 글로벌 OTT와 Discovery Asia 등 세계 각국 채널에 방영하며 콘텐츠 파워를 뽐낸 바 있다.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