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넥슨의 야심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서비스 시작

고용준 2023. 1. 12. 17: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카트라이더' IP 계승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넥슨의 야심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발전된 그래픽과 차별화 콘텐츠 제공으로 기존 '카트라이더'에서 모든 면에서 완성형으로 진화한 ‘카트라이더’ IP의 글로벌 시장 공략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넥슨은 12일 신작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하고 전 세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차세대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이다. 4K UHD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탑재해 생동감 있는 주행 경험과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하며, 나만의 카트바디를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는 리버리(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탑재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

이번 프리시즌은 한국, 일본, 북미 등 글로벌 전역(중국, 베트남, 러시아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PC와 모바일(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과 주행 실력을 겨룰 수 있으며, 정규시즌 이후에는 콘솔(PS4, Xbox One)도 추가로 지원해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다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에서 이용자는 강남역 일대를 배경으로 하는 오리지널 트랙 ‘월드 강남 스트리트’를 포함한 총 30개 트랙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카트라이더’ IP를 대표하는 ‘다오’, ‘배찌’, ‘브로디’ 등 인기 캐릭터를 더욱 세련된 외형으로 만날 수 있으며, ‘코튼’, ‘타이탄’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다양한 카트바디에 탑승해 짜릿한 질주를 즐길 수 있다.

니트로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는 “그간 라이더 여러분과 함께 쌓아온 ‘카트라이더’ IP의 역사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이어가고자 한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확률 요소의 개입 없이 누구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정보의 투명성과 형평성을 기반으로 레이서 친화적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넥슨은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모범생 디지니’ 캐릭터를 지급하고, 게임 접속 시 플랫폼별 특전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제공한다. 또,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신규 카트바디 ‘스파이크’ 및 번호판 등을 지급하고 접속, 대전 모드 완주 등 ‘레이싱 패스’의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캐릭터와 카트바디, 이모션 등 프리시즌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 타임어택 모드에서 3회 이상 완주하거나 타임어택 모드 ‘빌리지 고가의 질주’ 트랙에서 2분 15초 이하의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피규어를 선물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 와 ‘카트라이더’ IP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브랜드 ‘파츠’와 관련된 이벤트도 운영한다. 

기존 ‘카트라이더’와 함께한 이용자들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추가 혜택을 지원하는 ‘라이더 드림(Dream) 프로젝트’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원작을 플레이했던 이용자라면 누구든 ‘레이서 포인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추후 오픈되는 ‘카트라이더 드림 상점’ 페이지에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게임 아이템이나 굿즈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원작을 추억할 수 있는 카트바디 및 아이템 세트인 ‘카트라이더 헌정 패키지’를 선물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10일 사전 다운로드 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며 프리시즌 오픈 이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