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카카오엔터 1.2조원 투자 유치…콘텐츠 산업 도약 계기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등 해외 유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천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것을 콘텐츠 산업 도약 계기로 평가한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해 11월 윤석열 대통령과 사우디아라비아 빈 살만 왕세자 겸 총리 간 한-사우디 정상회담에 따른 외교적 성과"라며 "투자금은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국내 콘텐츠 저변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긴요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등 해외 유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천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것을 콘텐츠 산업 도약 계기로 평가한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지난해 11월 윤석열 대통령과 사우디아라비아 빈 살만 왕세자 겸 총리 간 한-사우디 정상회담에 따른 외교적 성과"라며 "투자금은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국내 콘텐츠 저변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이는데 긴요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퍼블릭인베스트먼트펀드(PIF) 등 해외 유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천억원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로부터의 투자 유치는 국내 콘텐츠 인기가 한창인 중동과 동남아시아로의 확산을 위한 교두보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경쟁력 있는 한국 콘텐츠와 지식 재산권(IP)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전후방 연관 산업이 함께 성장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11월 18일 '디지털미디어·콘텐츠 산업혁신 및 글로벌 전략'을 마련하는 등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콘텐츠 컨소시엄에 대한 제작 지원, 동남아·중동 등 해외 진출 유망 국가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수출 개척단 파견, 싱가포르 IT지원센터 등 현지 거점을 통한 해외 진출 지원 등 국내 우수 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에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한다.
또한 제2, 제3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해외 투자 유치의 장을 마련하고 이번 투자 유치가 개별 업체를 넘어 국내 미디어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카카오와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신용보증기금 챗봇서비스 지원
- 카카오엔터, 해외서 1조원 투자 유치 눈앞…신규 M&A 주목
- 도롯가에 쓰러진 '80대 노인'…운전자의 '눈썰미'가 구했다 [기가車]
- 술김에 혼인신고 했다 '이혼'…"20년째 사실혼입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9일, 횡재수가 있어 길에서 행운을 얻는다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
- 허윤홍 "새 '자이', 최상의 주거 경험 제공"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