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취약계층 스포츠강좌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가 저소득 유·청소년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시행하는 '2023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을 확대합니다.
전라남도는 올해 사업비 53억 원을 확보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이 가맹 체육시설을 이용하면 최장 12개월을 보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올해 사업비 53억 원을 확보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장애인이 가맹 체육시설을 이용하면 최장 12개월을 보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월 8만 5,000원이었던 지원액을 9만 5,000원으로 인상하고, 지원 기간을 2개월 연장한 12개월로 확대했습니다.
연간 4,700여 명의 취약계층이 스포츠강좌 이용권사업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신청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국민체육 진흥공단 스포츠강좌 이용권 누리집(유·청소년 svoucher.kspo.or.kr/ 장애인 dvoucher.kspo.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 가구,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지원 가정 등 만 5~18세 유·청소년과 만 19세~64세 장애인 입니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대상자로 선정되면 카드를 발급받아 전남지역 가맹 체육시설에서 스포츠 강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8 왜곡' 지만원 징역 2년 최종 확정
- 김종혁 “‘피의자’ 이재명, 尹과 1:1 회담? 왜?..‘구명 청탁’ 구설 나올 것”[여의도초대석]
- 거제서 전망대 아래로 승용차 추락해 4명 숨져
- 이재명 변호인 "정치적 의도의 수사..기부 아니고 쌍무적 거래 성격"[백운기의 시사1번지]
- 강기정, '불통' 꼬집은 시민사회단체와 만난다..30일 간담회
- 헤어지자는 여친 가두고 개똥 먹인 20대 법정 구속
- 김영록 전남지사 15일부터 태국 방문..관광홍보ㆍ외국인 근로자 수급
- 밥 달라 했을 뿐인데..친딸 무참히 살해한 母 구속기소
- 완도 인근 해상에서 화물선 침수.. 인명피해 없어
- 5·18단체 "지만원 실형 확정 적극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