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빼고, 옵션은 더한 ‘SM6 필’, 소비자에 어필
고물가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소비가 강조되는 가운데 편의사양은 높이면서도 가격은 낮춘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중형세단 ‘SM6 필(必, Feel)’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고금리 시대에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할부금리도 대폭 낮췄다.
르노코리아차는 지난해 가을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해 SM6의 트림을 재정비해 필을 새롭게 선보였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과 르노코리아차를 구매한 적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합리적인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SM6 필을 공개했다.
SM6 필은 한 마디로 표현하면 ‘가격은 빼고 옵션은 더했다’라고 할 수 있다.
TCe 260과 2.0 LPe에서 선택할 수 있는 SM6 필 트림의 기본 가격은 2744만원이다. 필 트림은 기존의 SE와 LE 트림을 통합해 대체한다. SM6는 필 트림과 RE 프리미에르로 구성된다. 필 트림은 기존 LE와 비교해 가격은 94만원 내려갔고 기본 사양으로 LE 트림 선호 기능들이 대부분 반영돼, 상품성은 가격 대비 올라갔다.
기본 편의사양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이 SM6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가 대거 들어갔다.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 카메라, 운전석 파워시트, 인텔리전트 스마트 카드 시스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하이패스, 차선 이탈 경보,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오토매틱 하이빔, 레인센싱 와이퍼 등이다.
더 높은 사양의 필 트림 풀옵션 모델에는 고속화도로 및 정체 구간 주행 보조, 긴급제동보조, 사각지대 경보, 360도 주차 보조,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등이 포함된 이지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1열 통풍 시트, 동승석 파워 시트 등이 더 장착된다. 가격은 3005만원이다.
특히 르노코리아차는 새해 들어 합리적 소비를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월 한 달 간 할부금리 2.9%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할부원금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할부 개월수 12개월 한정으로 2.9% 금리에 구매할 수 있다. 할부 개월수가 36개월인 경우 5.9%의 할부금리로 살 수 있다. 최근 자동차 할부금리가 10% 안팎까지 오른 상황이어서 르노코리아차의 할부금리는 파격적인 수준이다.
르노코리아차 관계자는 “명품 파워트레인과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는 SM6가 필 트림으로 더 새로워졌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높아진 상품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