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인도법인 COO 산토시 쿠마르 영입···'디지털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214320)이 인도법인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 산토시 쿠마르(사진)를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노션 관계자는 "크리에이티브 및 데이터 기술 분야에서 약 18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산토시 쿠마르를 새로운 COO로 영입해 인도 최고의 디지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년 이상 경험 보유한 전문가
대규모 비즈니스 효과적 관리
이노션(214320)이 인도법인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 산토시 쿠마르(사진)를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노션 관계자는 “크리에이티브 및 데이터 기술 분야에서 약 18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산토시 쿠마르를 새로운 COO로 영입해 인도 최고의 디지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토시 쿠마르는 과거 인도의 대형 미디어사인 HT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했으며, 글로벌 미디어사인 제니스 옵티미디어의 디지털 부문을 설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인도의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망고데이터'와 디지털 소셜미디어 에이전시인 '웹디튜드'와 같은 스타트업을 설립해 동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 펩시, HP, 네슬레, 인디고 항공 등 100개 이상의 브랜드와 함께 협업했다.
최근까지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자체적인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동남아시아와 인도시장에서 현재 및 미래 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디지털 기능과 전문 조직을 구축하는 일에 집중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이노션 인도법인의 디지털 성장 전략을 고민하고 대규모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나갈 예정이다.
윤학노 이노션 일반지역본부장 상무는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산토시 쿠마르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단순 광고를 넘어 종합적인 브랜드 및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이노션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대통령실, 자체 핵무장 '모든 가능성 열어두겠다'
- 7시간 등산 면접? '초봉 3500만원 포기합니다'
- 'YG 차기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첫 멤버는 하람…감성 보컬 공개
- 냉동볶음밥의 '배신'…먹어도 배고픈 이유 따로 있었다
- 3살 딸 車 덮친 의문의 남성…아빠는 몸싸움 '전치 8주'
- '차 볼께요'…20돈 '금목걸이' 걸고 튄 20대 덜미 잡힌 이유
- '내연녀 부모 집에 현수막 건다는 아내와 이혼하고 싶습니다'
- 18세 한국계 격투기 女 신동 돌연 사망…'너무 빨리 떠났다'
- '2억 화소'에 전력효율 40%↑… 갤S23, 2월1일 첫 선
- '늑대가 되고 싶다'…3000만원에 꿈 이룬 日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