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내주 스위스서 유니세프 등 국제기구 수장들 면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다음 주 윤석열 대통령의 스위스 방문을 수행하면서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과 세계식량계획(WFP) 등 국제기구 수장들과 면담에 나서기로 했다.
12일 통일부 관계자에 따르면, 16~20일로 예정된 스위스 방문기간에 권 장관은 `다보스포럼`(WEF·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하는 계기에 캐서린 러셀 유니세프 총재와 데이비드 비즐리 WFP 사무총장 등을 면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다음 주 윤석열 대통령의 스위스 방문을 수행하면서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과 세계식량계획(WFP) 등 국제기구 수장들과 면담에 나서기로 했다.
권 장관은 이들과의 면담에서 남북 간 인도적 협력은 정치·군사적 고려 없이 일관되게 추진한다는 윤석열 정부의 원칙을 재확인하고, 북한의 인도적 상황에 대한 현황과 평가를 공유할 예정이다.
통일부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북한에서 철수한 국제기구들의 향후 북한 사업 재개 전망 및 북한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통일부 장관의 다보스포럼 참석은 과거 2005년 정동영 당시 장관 이후 18년 만이다.
아울러 권 장관은 스위스 방문에 앞서 오는 14~16일 윤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도 수행한다. 권 장관은 UAE 관용공존부 장관을 만나 부족연합국가인 UAE의 통합공존정책과 우리 정부의 중장기 통합정책의 상호접점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양국간 지속적 협력방안을 협의한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에 ‘성남FC 후원금’ 묻자…오른팔로 기자 ‘휙’(영상)
- "친구따라 구매한 복권이 1등..5억 당첨 실감 안 나"
- 음란물로 번 수백억 지킨 양진호…1심서 징역 5년(종합)
- [영상]서커스 중 조련사 덮친 숫사자…"사자 이해된다" 달라진 반응들
- 전망대 100m 아래로 승용차 추락…탑승자 전원 숨져
- "김건희 여사, 대통령 행세 오해받을라"...'윤심' 전파 행보?
- [영상] 폭발하며 '번쩍번쩍', 항공기 기내서 배터리 화재
- “자녀 사건 해결해줬으니 술 한잔”…성관계까지 요구한 경찰간부
- ‘테니스 스타’ 오사카, 임신 사실 공개…“내년 복귀 계획”
- '박수홍 부부 명예훼손' 김용호… 두번째 공판서도 혐의 전부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