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의료·방역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설 명절 연휴에도 차질 없는 의료·방역 추진에 주력한다.
과천시 보건소는 민족의 명절 설을 열흘 앞두고 코로나19 방역 기조하에 진료 안내·선별 진료·감염병 대응관리 등 3개 반 33명으로 구성된 '의료·방역추진단'을 편성·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진료안내·선별진료·감염병 대응 등 3개반 운영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설 명절 연휴에도 차질 없는 의료·방역 추진에 주력한다.
과천시 보건소는 민족의 명절 설을 열흘 앞두고 코로나19 방역 기조하에 진료 안내·선별 진료·감염병 대응관리 등 3개 반 33명으로 구성된 ‘의료·방역추진단’을 편성·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진료 안내반은 긴급 민원 대응 및 처리와 함께 연휴 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안내하는 등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주력한다. 이와 함께 선별진료반은 선별진료소 운영·검체채취·방역소독 등에 나선다.
또 감염병 대응관리반은 호흡기 진료센터 관리, 역학조사, 재택 치료자 관리, 24시간 행정안내센터 운영 등을 맡는다.
특히 대응관리반은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는 가운데 설 연휴 기간 문을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시 블로그와 홈페이지, 과천 마당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홍보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환자 발생과 관련해 의료기관, 질병관리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24시간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병상 배정 및 치료에 완벽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향희 보건소장은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건강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방역 추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며 많은 시민의 협조와 참여를 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