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UAE 경제사절단 동행…중동 여행·주거 디지털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이하 UAE) 경제사절단에 동행한다.
야놀자는 10일 한국무역협회가 공개한 UAE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야놀자는 이번 경제사절단 동행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숙박, 주거 및 레스토랑 운영 솔루션을 중동 시장에 본격 수출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가 아랍에미리트 연합국(이하 UAE) 경제사절단에 동행한다.
야놀자는 10일 한국무역협회가 공개한 UAE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100개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UAE 경제사절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윤석열 대통령 국빈방문에 동행한다.
야놀자는 이번 UAE 방문을 통해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야놀자는 전세계 170여개국 고객사를 대상으로 8만 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하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세계 3대 ICT 박람회인 지텍스(GITEX), 글로벌 유력 여행 매체 스키프트(SKIFT) 포럼 등 UAE에서 개최되는 주요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가해 중동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등 글로벌 여행 시장 변화에 대한 의견을 적극 어필해 왔다.
야놀자는 이번 경제사절단 동행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숙박, 주거 및 레스토랑 운영 솔루션을 중동 시장에 본격 수출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 주요 글로벌 기업과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솔루션 시장뿐만 아니라 여행 예약 플랫폼 시장 진출도 타진한다.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여행 및 주거 공간의 디지털화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야놀자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가전 제품 등 기존 하드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다. 솔루션 공급을 통한 매출과 함께 하드웨어 판매 활성화도 이끌 수 있는 만큼 경제적 파급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경제사절단을 통해 야놀자가 보유한 공간 관련 솔루션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적극 어필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중동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소프트웨어 수출 강화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페셜리포트]독과점 플랫폼, 경쟁사 이용 방해하면 제재 받는다
- 이재명 “尹 국정기조 전환·협치 촉구…4년 중임제 개헌 논의”
- 삼성,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 만든다
- 이재명 “사법리스크 아닌 검찰리스크…제1당 대표 책임감 있어”
- '생존 위한 혁신'...전자신문 CES 리뷰&인사이트 콘서트
- [JPM 2023]차바이오텍 "암 정복 위한 차세대 세포치료제 파트너 물색"
- 하만 전장 新기술 '레디' 시연해보니 "스트레스 체크, 앱처럼 업그레이드"
- 美FCC, 우주국 신설···한국도 ICT관점 우주접근 필요
- 라온텍, 1만2000PPI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확보…"글로벌 AR 시장 공략"
- 신동빈 “상시적 위기를 성장 기회로”…롯데 사장단과 전략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