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렌터카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한 해 동안 각 산업·부문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렌터카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한 해 동안 각 산업·부문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SK렌터카의 2년 연속 선정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타고페이’의 선전 등이 주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타고페이는 매월 정해진 대여료를 지불하는 기존 렌터카 상품과 달리 차량별 기본료와 매월 주행거리 기반 비용이 산정돼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이 주로 렌터카를 이용한다는 고정 관념을 탈피했다.
이달 출시 1주년을 맞은 타고페이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말 레저(26%) ▲출퇴근(13%) ▲자녀 등∙하교 및 쇼핑 등 일상사(20%) 등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월평균 차량 주행거리는 340km, 차량 이용 일수는 16일로 집계됐다.
SK렌터카는 타고페이 소비자 수요에 맞춰 선호도가 높은 인기 차종은 물론 벤츠, BMW, 테슬라 등 해외 브랜드의 신차까지 총 20종이 넘는 다양한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고객 만족과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00원 김치찌개’ 끓이는 신부님…“밥 굶지 말아요”[따만사]
- 행인들 차로 치고 돈뿌려…中 20대 광란질주로 18명 사상
- 이재명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尹정부, 야당파괴 중단하라”
- “저 법무장관인데 부탁 좀…” 한동훈, 양학선에 전화한 이유
- 김혜자 “아버지가 재무부 장관, 900평 집…사람들이 공원으로 착각해”
- “네가 비켜” 쌍라이트 켜고 살벌한 기싸움…경찰까지 출동
- “깁스했습니다. 발소리 죄송”…아랫집 감동 준 어린이 쪽지
- 3세 딸 혼자 있는데 낯선 남자가 운전석에…아빠, 몸싸움으로 막아
- ‘母 약물 살해’ 30대 딸, 범행 3번 시도…‘집 경매’ 들통 나서
- 연봉 3억6000만원 준대도…“의사 지원자 전화 한통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