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잇, ‘금고기비스트로 신촌’ 시그니처 메뉴 IP 공개

우수민 기자(rsvp@mk.co.kr) 2023. 1. 12. 14: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성육 전문가 임영규 셰프 맞손
“플랫폼 활동 셰프 IP가치 확대 실현”
원데이타 ‘파이브잇’이 임영규 금고깃집 총괄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금고기비스트로 신촌’. [사진 제공= 원데이타]
셰프 IP 플랫폼 ‘파이브잇’ 운영사 원데이타가 자사 도심형 그릴 매장 ‘금고기비스트로 신촌’을 통해 임영규 셰프와 함께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 IP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임영규 셰프는 프리미엄 숙성고기 전문 브랜드 ‘금고깃집’의 총괄 셰프다. 지난달 선보인 ‘금고기비스트로 신촌’의 전체 메뉴 개발을 총괄했다. 금고기비스트로는 금고깃집의 대표 메뉴인 명품 한돈 금돼지를 비롯해 임영규 셰프가 비스트로 전용으로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한다.

파이브잇이 이번에 임영규 셰프와 함께 개발한 셰프 IP는 ‘한우눈꽃육회’와 ‘들기름비빔면’ 메뉴 레시피 2종이다. ‘한우눈꽃육회’는 한우를 마늘, 천일염, 참기름으로 양념한 후 숙성 치즈(그라나 파다노)를 곁들여 유럽적 풍미를 더한 금고기비스트로 전용 메뉴다.

‘들기름비빔면’은 충남 예산군의 제면소에서 70여년간 전통을 이어온 ‘수제 건면’을 사용했다. 햇볕에 직접 건조하는 전통 방식을 고수한 ‘태양 국수'를 들기름과 함께 버무렸다.

‘금고기비스트로 신촌’은 지난달 15일 ‘한국식 선술집’을 콘셉트로 서울 신촌에 개점했다.

남수진 원데이타 최고서비스책임자(CSO)는 “파이브잇은 플랫폼 생태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셰프의 IP가 온오프라인 비즈니스로 연결되고 그 가치와 소비자 만족이 동시에 확대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향후에도 촉망받는 실력 있는 셰프를 발굴해 외식업 문화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