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분석부터 가상 라운드까지...가민, 휴대용 런치 모니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기기 업체 가민이 골프 스윙 분석과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 '어프로치 R1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가민의 골프 특화 라인업인 '어프로치'는 전 세계 4만2000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맵 정보를 내장하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이번 출시하는 어프로치 R10은 스윙 정밀 분석과 전 세계 코스 맵에서의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민의 골프 특화 라인업인 ‘어프로치’는 전 세계 4만2000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맵 정보를 내장하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이번 출시하는 어프로치 R10은 스윙 정밀 분석과 전 세계 코스 맵에서의 가상 라운드가 가능한 휴대용 런치 모니터다. 골프 가방에 간편하게 부착하거나 킥 스탠드로 지면에 놓을 수 있는 다용도 폰 마운트 및 삼각대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삼각대 포함 220.8g의 가벼운 무게와 IPX7 방수등급과 최대 10시간 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가격은 98만9000원이다.
특히 어프로치 R10은 클럽 헤드 속도, 클럽 페이스 각도, 발사 각도와 방향, 공 속도, 회전 축과 회전율, 캐리 거리, 총 거리와 편차 거리 등을 포함한 20개의 주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초심자부터 프로 골퍼까지 스윙을 정밀하게 조정하고 공 비행 정보에 기반한 분산 차트를 통해 샷을 쉽게 분석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는 ‘가민 골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 및 확인 가능하다. 휴대폰 화면을 멀리 둔 경우에는 유저가 원하는 데이터 값을 음성 안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유저의 스윙 영상은 자동으로 저장돼 샷 별 통계와 스윙 자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댄 바텔(Dan Bartel) 가민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휴대성이 좋은 어프로치 R10를 통해 바쁜 일정이나 궂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라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메모리 불황에 '고성능' 승부수 걸었다.."SSD에 파운드리 첫 적용"
- "친구따라 구매한 복권이 1등..5억 당첨 실감 안 나"
- 이재명 "난 무혐의, 김건희는 증거많아…특검TF와 연관시, 억울해"
- 사흘만에 1억원 번 김어준, 오세훈에 "잘 지낸다" 안부
- 아내·불륜녀母·동거녀까지 살해했는데 또 풀려날 수 있다?
- "김건희 여사, 대통령 행세 오해받을라"...'윤심' 전파 행보?
- [영상]서커스 중 조련사 덮친 숫사자…"사자 이해된다" 달라진 반응들
- “자녀 사건 해결해줬으니 술 한잔”…성관계까지 요구한 경찰간부
- ‘테니스 스타’ 오사카, 임신 사실 공개…“내년 복귀 계획”
- "故 강수연, '정이'의 원동력"… 김현주·류경수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