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설 명절 경기 활성화 지원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명절 연휴 전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생명을 비롯한 17개 관계사는 회사별로 임직원 대상 설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어 국내 농·축·수산물과 자매마을 특산품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은 설맞이 온라인 장터에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중소업체도 포함해 판로개척과 판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명절 연휴 전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내수 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의 ‘설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고, 자매마을 특산품과 스마트공장 지원 업체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삼성이 설 명절 경기 활성화에 나선 것은 대·중소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함께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 협력회사 물품 대금 조기 지급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물산 등 11개 관계사는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명절 직전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돕기 위해 1조40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최대 2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물품 대금 조기 지급 참여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삼성웰스토리 등 11개 사다.
한편, 삼성전자는 △2차 협력사도 30일 이내 물품 대금 현금 지급 △대금 지급 횟수 월 2회에서 4회로 확대 △원자재·최저임금 인상분 납품단가 반영 등의 선도적인 제도 도입을 통해 협력회사의 경영 안정화와 국내 기업들의 거래대금 지급 문화 개선에 앞장서 왔다.
◇ 온라인 장터 열고 내수 경기 활성화 지원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생명을 비롯한 17개 관계사는 회사별로 임직원 대상 설맞이 온라인 장터를 열어 국내 농·축·수산물과 자매마을 특산품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장터는 1월 20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장터 참여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에스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등 17개 사다.
각 회사는 사내 게시판 또는 사업장이 위치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농협몰, 우체국 쇼핑몰 등을 통해 온라인 장터를 운영한다.
삼성은 설맞이 온라인 장터에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중소업체도 포함해 판로개척과 판매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설맞이 장터에는 49개 중소업체가 참여해 한우, 굴비, 한과, 김 등 10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 및 관계사들은 사내 게시판에 임직원들의 온라인 장터 물품 구매를 독려하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사업장 휴게 공간에 주요 상품을 전시해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최근 설 선물의 판매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온라인 장터를 통해 농가와 소상공업체의 판로를 넓혀 내수 경기 진작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삼성의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 육성 노력
삼성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믿음에 따라 중소 협력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기술 개발 △인력 양성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 협력회사 상생 프로그램을 통한 안전망 강화
삼성은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는 3조4000억원 규모의 상생/물대 펀드를 운영 중이며, 우수 협력회사 대상 연간 1000억원 규모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또한 매년 설 및 추석 명절에 내수경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협력회사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삼성은 회사의 IT 기술력 및 제조 역량을 활용해 협력회사 이외의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스마트공장 전환을 지원 중이다. 향후 △공장 운영 시스템 및 생산/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ESG 경영 지원 △마케팅/홍보 △기술경영 등으로 컨설팅 범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 기초과학·원천기술 R&D 지원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
삼성은 기초과학 분야의 혁신적인 연구를 지원하는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및 대학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가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삼성전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 내장 티저 이미지 공개 - 뉴스와이어
- 한국의길과문화 ‘대한민국을 걷다 - 코리아둘레길 45선 완벽 가이드’ 출간 - 뉴스와이어
- 사진만 올리면 바로 원하는 렌즈 찾아준다… 윙크컴퍼니, AI 기반 ‘윙크 렌즈 찾기’ 기능 도입
-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뉴스와이어
- 국내 최대 과일전시회 ‘2024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최 - 뉴스와이어
- 텍트로닉스, 전력 측정의 새 지평을 여는 혁신 솔루션 2종 출시 - 뉴스와이어
- KCM, 24년 겨울 스페셜 콘서트로 만나다… 기획 A2Z엔터·유니온픽처스 - 뉴스와이어
- 오픈소스마케팅, 2024 관광기업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 및 마케팅 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평균
- SK네트웍스, 3분기 매출 2조428억원·영업이익 286억원 달성 - 뉴스와이어
- 러너스, 결혼 준비를 위한 온라인 웨딩플래너 ‘푸딩’ 론칭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