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대상 배우 맞네, ‘악마음’ 역주행→‘아일랜드’ 쌍끌이 흥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남길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과 '아일랜드'로 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을 다시금 입증했다.
배우 김남길은 지난해 '2022 SBS 연기대상'에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대상을 거머쥔 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역주행과 지난 12월 30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흥행까지 두 드라마의 쌍끌이 흥행을 이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김남길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과 ‘아일랜드’로 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을 다시금 입증했다.
배우 김남길은 지난해 ‘2022 SBS 연기대상’에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대상을 거머쥔 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역주행과 지난 12월 30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흥행까지 두 드라마의 쌍끌이 흥행을 이끌고 있다.
‘아일랜드’는 지난 1월 8일 글로벌 OTT 및 VOD 순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집계 결과 한국 콘텐츠 최초로 글로벌 TV Shows Top10 부문에서 TOP 9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일랜드’는 특히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톱 랭킹에 진입, 24개국 톱 순위권에 진입하는 결과 또한 이끌어냈다.
‘아일랜드’가 승승장구 하는 동안 김남길에게 대상 트로피를 안겨준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도 방송 종영 후 10개월이 지난 현재 OTT 웨이브(Wavve)에서 역주행 중이다.
지난 1월 4일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서비스 ‘키노라이츠’에 따르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웨이브’에서 1위를 기록, 지수 순위에서는 2위에 올랐다.
좋은 작품은 시간이 지나도 알아보는 법.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서 1세대 프로파일러 송하영 역할을 맡은 김남길은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함께 범인의 심리를 분석하는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완벽하게 몰입 시켰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이같은 역주행과 함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또한 김남길의 호연 속에 글로벌 팬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김남길은 ‘아일랜드’에서 제주를 습격한 악 정염귀에 대적하기 위해 수천의 세월을 홀로 견뎌온 반으로 분해 범접할 수 없는 다크 카리스마와 츤데레 매력으로 역대급 반인반요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지난 1월 6일 공개된 3, 4화에서 김남길은 한 시도 눈 뗄 수 없는 판타지 액션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작품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사진=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일확천금→김호중 구설수 경고, 신년 운세 희비(복덩이들고)
- 김혜자 “재무부장관 父, 집 대지 900평+거실 200평 유복했다”(유퀴즈)[결정적장면]
- “안경 벗고 예뻐져” 안유진 정은지, 흑역사 과거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한가인 “♥연정훈 몰래 손석구 덕질, SNS 비계 남편 차단” (라스)[어제TV]
- 박연진 망했으면 좋겠는데 임지연은 잘 됐으면, ‘더 글로리’ 열연에 핫한 반응
- 16세 하버드 입학 IQ 167 천재, 연쇄 폭탄 테러범 된 이유 (다크투어)[어제TV]
- 임사랑 “전 남친 바람으로 헤어져” ♥모태범에 서운함 고백(신랑수업)[결정적장면]
- 이상준 母, 아들에 돌직구 “일찍 결혼했으면 이혼”→신봉선 며느릿감 등극(신랑수업)
- ‘싱글맘’ 이지현 “공황장애 탓 지하철 탔다 딸 놓쳐” 아찔한 생이별
- ‘오상진♥’ 김소영, 한강뷰 보며 혼밥 만끽 “이것이 윈윈이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