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 "류경수, 故 강수연 사랑 독차지한 귀염둥이" [N현장]

정유진 기자 2023. 1. 12. 12: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상호 감독이 배우 류경수가 영화 '정이'의 촬영장에서 고(故) 강수연의 사랑을 독차지 했었다고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제작보고회에서 "'정이' 때 류경수는 완전히 귀염둥이였다, 누나 둘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강수연 선배님이 특히 예뻐하셨다, 귀여워하고 예뻐하고 그래서 사랑을 많이 독차지 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류경수가 12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이‘(감독 연상호)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셸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김현주 분)'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2023.1.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연상호 감독이 배우 류경수가 영화 '정이'의 촬영장에서 고(故) 강수연의 사랑을 독차지 했었다고 말했다.

연상호 감독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제작보고회에서 "'정이' 때 류경수는 완전히 귀염둥이였다, 누나 둘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강수연 선배님이 특히 예뻐하셨다, 귀여워하고 예뻐하고 그래서 사랑을 많이 독차지 했다"고 말했다.

이에 류경수는 "(영화 속 선배님과 함께하는 분량이) 90% 이상이었다, 내가 연기한 상훈 캐릭터는 영화 안에서 '연구소 회장님 바라기' 캐릭터인데, 같이 연기를 하면서 내가 (강수연)선배님을 존경하는 마음이 많이 투영이 됐다, '팀장님 바라기'처럼 됐다"고 말했다.

배우 류경수(왼쪽부터)와 연상호 감독, 김현주가 12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 제작보고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셸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김현주 분)'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2023.1.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연상호 감독이 12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 제작보고회에서 작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정이‘(감독 연상호)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셸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김현주 분)'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2023.1.1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또한 류경수는 김현주에 대해서도 존경심을 드러냈다. 그는 "선배님과 같이 연기하거나 같이 붙지 않아도 현장에 같이 있으면 안정감을 많이 느낀다, 연기를 보거나 호흡을 주고 받거나 했을 때 내가 되게 편안한 마음을 많이 느끼고 도움을 많이 받는다"고 표현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배우 김현주가 내전 중 수많은 작전에서 연합군의 승리를 이끌어낸 전설의 아이콘 정이를 연기했다. 고(故) 강수연이 크로노이드에서 뇌복제 시술을 통해 전설의 영웅 정이를 개발하는 팀장 서현, 류경수가 정이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달려가는 크로노이드 연구 소장 상훈 역을 맡았다.

한편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