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왕’ 출연 예능 다시보기 중단… MBC 검증 ‘도마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차인들로부터 보증금 310억 원가량을 가로챈 '빌라왕'이 출연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의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됐다.
앞서 자격 없는 가짜 공인중개사임에도 '부동산 전문가' 행세를 한 박모 씨가 여러 방송에 출연하는 등 방송사들이 결과적으로 부동산 사기꾼들의 신뢰도를 높여 사기 행각을 도운 셈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 사기 도운 셈” 질타 커져
‘강서구 빌라왕’ 배후 영장심사
임차인들로부터 보증금 310억 원가량을 가로챈 ‘빌라왕’이 출연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의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됐다. 앞서 자격 없는 가짜 공인중개사임에도 ‘부동산 전문가’ 행세를 한 박모 씨가 여러 방송에 출연하는 등 방송사들이 결과적으로 부동산 사기꾼들의 신뢰도를 높여 사기 행각을 도운 셈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12일 MBC와 MBC 콘텐츠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OTT 웨이브 측은 2019년 5월 19일 방송된 ‘구해줘! 홈즈’ 8회 접속을 차단했다. 이 회차에는 빌라 413채를 보유하고 임차인들로부터 310억 원가량을 빼돌린 A 씨가 출연했다. 해당 방송에서 A 씨는 전셋집을 구하는 의뢰인 부부에게 한 빌라의 2층 매물을 소개했고, A 씨는 방송 출연 사실을 SNS에 올리며 또 다른 임차인을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사용했다. 지난해 6월에는 박모 씨가 유명 연예인들의 고액 빌딩 거래를 도운 공인중개사라 속이고 불법 중개행위를 해온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결국 그가 출연한 MBC ‘라디오스타’, KBS ‘자본주의학교’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이 해당 방송의 다시보기를 삭제했다. 이에 매체들이 검증 없이 일반인을 출연시킨 후 문제가 불거지면 별다른 시정 노력을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질타의 목소리가 크다.
한편 이날 오후 서울중앙지법은 ‘강서구 빌라왕’ 등 최소 5명 이상의 빌라왕의 배후로 지목된 부동산 컨설팅 업체 대표 신모 씨의 구속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신 씨는 부동산 중개법인을 차려놓고 5∼7명의 빌라왕을 거느린 채 이른바 ‘무자본 갭투자’를 통해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안진용·송유근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시장 간 날, 탁현민 “지긋지긋한 모습이 어묵 먹고 따봉 아닌가” 비아냥
- 310억 가로챈 빌라왕 ‘구해줘 홈즈’ 출연…다시보기 중단
- 칭다오 인근 유조선 폭발… 한국 서해로 기름 유출 우려
- “사건 해결했으니…” 피의자 母에 성관계 요구한 경찰
- “박연진보다 두 배 더 벌어”…기상캐스터 양태빈 반박
- 이재명, 조카 모녀 살인을 “데이트 폭력”, 손해배상 1심 승소
- 이재명, ‘조카 살인사건’ 유족이 제기한 소송서 1심 승소
- 中 코로나 확산에 ‘★’도 속속 사망...전현직 사령관 별세 잇따라
- 이재명, 불체포 특권 포기 불가 시사...“경찰복 입고 강도 행각 벌인다면 판단 달라”
- [단독]檢 “신성식, 한동훈 검찰수사심위 영향 미치려고 韓에 대해 허위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