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주담대 변동금리 0.8%P 인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중은행이 대출 금리 인하에 속속 나서고 있다.
NH농협은행은 금리 상승기의 차주 부담 완화 차원에서 오는 20일부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8%포인트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에 앞서 13일부터 우대금리 적용을 확대하고 가산금리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사실상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를 최대 0.9%포인트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도 지난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신용대출 일부 상품의 금리를 최대 0.5%포인트 인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도 대출금리 인하 나서
시중은행이 대출 금리 인하에 속속 나서고 있다. 기준금리 인상에도 예금 금리는 낮추고 대출 금리는 올리는 은행의 이중적인 행태에 대한 금융 소비자 불만이 높아지자 금융당국이 실태 조사에 착수한 데 따른 반향으로 풀이된다. (문화일보 1월 6일자 17면 참조)
NH농협은행은 금리 상승기의 차주 부담 완화 차원에서 오는 20일부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0.8%포인트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하로 주담대 금리는 연 5.12∼6.22%로 변경된다. 케이뱅크는 이날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장님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9%포인트 낮췄다. 이에 따라 해당 대출 금리는 연 5.72∼7.95%로 변경됐다. 우리은행은 이에 앞서 13일부터 우대금리 적용을 확대하고 가산금리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사실상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금리를 최대 0.9%포인트 낮춘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은행도 지난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 신용대출 일부 상품의 금리를 최대 0.5%포인트 인하했다.
이관범 기자 frog72@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시장 간 날, 탁현민 “지긋지긋한 모습이 어묵 먹고 따봉 아닌가” 비아냥
- 국회까지 손뻗은 ‘북한 지령 간첩단’… 전직 의원 보좌관이 난수표 보고
- 310억 가로챈 빌라왕 ‘구해줘 홈즈’ 출연…다시보기 중단
- 이재명, 조카 모녀 살인을 “데이트 폭력”, 손해배상 1심 승소
- [단독] ‘성남FC·대장동’ 묶어…검찰, 이재명 구속영장 적극 검토
- ‘종합격투 신동’ 美아시아계 선수 빅토리아 리, 18세로 숨져
- 文정부가 靑에 남긴 ‘울리지 않는’ 전화기, 尹정부 용산 대통령실에
- “박연진보다 두 배 더 벌어”…기상캐스터 양태빈 반박
- 이중국적자에게 ‘간첩 혐의’ 씌우고 사형을 선고한 나라
- “사건 해결했으니…” 피의자 母에 성관계 요구한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