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주말농장 2500구좌 16일부터 신청 접수…3월 31일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023 파주주말농장'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파주시 주말농장은 1구좌당 9.9㎡(3평)씩 총 2500구좌가 분양된다.
신청은 파주시 홈페이지 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편 로그인 및 비회원 인증으로 하면 되고, 1가족당 1구좌씩 신청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023 파주주말농장’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파주시 주말농장은 1구좌당 9.9㎡(3평)씩 총 2500구좌가 분양된다.
주말농장은 금촌동 1017번지에 위치하고, 연간 임대료는 1구좌당 2000원이며, 경작기간은 3월 31일(개장예정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1월 6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파주시인 시민으로, 신청자가 계획 인원보다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신청은 파주시 홈페이지 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간편 로그인 및 비회원 인증으로 하면 되고, 1가족당 1구좌씩 신청 가능하다.
파주주말농장은 도시농업의 대표 시민농장으로, 도시민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녀들에게 친환경 녹색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급격한 도시화에 대응하는 친환경 녹색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