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생체인증 의무화에…수산아이앤티·SGA솔루션즈 등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내부 정보접근 통제 강화를 위한 생체인증 도입을 의무화한다는 소식에 증시에서는 수산아이앤티, 케이사인 등 보안주가 상승했다.
SGA솔루션즈는 보안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서버보안, 전자서명(PKI)을 바탕으로 한 응용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권에서 직원 횡령 등 금융사고가 잇따르면서 최근 내부통제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내부 정보접근 통제 강화를 위한 생체인증 도입을 의무화한다는 소식에 증시에서는 수산아이앤티, 케이사인 등 보안주가 상승했다.
수산아이앤티는 12일 오전 11시05분 기준 전거래일보다 29.91% 상승한 1만4450원에 거래중이다. 같은 시각 SGA솔루션즈(11.17%), 케이사인(4.75%)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수산아이앤티는 트래픽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솔루션 사업과 통신사 협력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여기에 오는 14일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경제사절단에 계열사 수산이앤에스가 포함되면서 호재가 겹쳤다.
SGA솔루션즈는 보안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서버보안, 전자서명(PKI)을 바탕으로 한 응용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케이사인은 시스템 보안 및 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분야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보안주가 상승한 배경은 은행권 생체인증 도입 의무화 소식에 관련 시장에 대한 투심이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금융권에서 직원 횡령 등 금융사고가 잇따르면서 최근 내부통제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금융당국은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생체인증이나 개인 소유 기기 기반 인증을 골자로 하는 금융사 내부 인증방식 고도화에 나서기로 했다. 은행권에 선 적용한 후 향후 금융권 전반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속옷 다 보이는 욕실 거울 셀카 - 스포츠한국
- 설현, 발리 수영장서 S라인 비키니 "따뜻했다" - 스포츠한국
- 망신 당한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에게 '삼고초려'할 때[초점] - 스포츠한국
- 김유정, 반전 볼륨감 베이글 몸매[스한★화보] - 스포츠한국
- '젠틀맨' 주지훈 "K-콘텐츠 글로벌 인기 커질수록 완성도 더 높여야"[인터뷰] - 스포츠한국
- 문가비, 볼륨감부터 애플힙까지 핫한 뒤태 - 스포츠한국
- 송혜교, 미친 미모… 엘르 화보서 등라인 드러내며 '고혹 자태' 뽐내 - 스포츠한국
- '처음이 아냐' 김연경, 구단 향해 쓴소리 가능했던 이유 - 스포츠한국
- [리뷰] '유령' 설경구·이하늬·박소담 케미 대잔치…세련된 스파이 액션에 '압도' - 스포츠한국
- ‘명불허전 1-2위 빅뱅’ KGC-SK, 선두권 이유 증명했다[초점]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