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충남 아산, 포항 출신 FW 정성호 영입...유강현 공백 메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 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이하 충남아산)이 포항 스틸러스로부터 공격수 정성호를 영입했다.
충남아산은 12일 "포항 출신 공격수 정성호가 합류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충남아산 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이하 충남아산)이 포항 스틸러스로부터 공격수 정성호를 영입했다.
충남아산은 12일 "포항 출신 공격수 정성호가 합류했다"라고 밝혔다. 포항제철고-용인대 출신 정성호는 2022년 우선 지명으로 포항스틸러스에 입단과 동시에 서울이랜드FC로 임대 이적했다. 11라운드 부산아이파크전에서 K리그 데뷔 골을 터뜨리는 등 경험을 쌓으며 프로 무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오고 있다.
정성호는 전형적인 타켓형 스트라이커로 다양한 장점을 지닌 선수다. 2021년 용인대 재학 시절 대학축구연맹전, 추계대학축구연맹전 두 대회에서 모두 득점상을 거머쥘 정도로 뛰어난 득점력을 자랑한다.
또한, 187cm 79kg의 당당한 체격 조건을 바탕으로 한 몸싸움과 넓은 활동 반경, 빠른 발이 장점으로 꼽힌다. 2001년생으로 U-22룰에도 해당되어 올 시즌 충남아산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팀에 합류한 정성호는 "충남아산FC로 이적하면서 긴장과 설렘 그리고 신나는 마음으로 오게 됐다. 충남아산FC가 점점 더 단단해지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타 팀 선수로서도 느낄 수 있었다. 팀이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 시즌 또한 팀이 더 높은 곳에 위치하는 데 이바지하는 선수가 되겠다.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지난 4일부터 1차 전지훈련지인 제주 서귀포에서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충남 아산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