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국가 디지털 전환 1.0’ 성과 거두며 마무리…2.0도 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스코 시스템즈는 지난 3년간 진행된 국가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젝트 (CDA, Country Digital Acceleration) 1.0의 성과를 12일 발표했다.
시스코가 국내에서 진행한 CDA 1.0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클라우드 전환 지원 ▷교육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글로벌 IT 인재 양성 위한 네트워킹 아카데미 교육 ▷국방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의 성공 사례로 CDA 2.0 추진해 국내 디지털 전환 지원 계획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는 지난 3년간 진행된 국가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젝트 (CDA, Country Digital Acceleration) 1.0의 성과를 12일 발표했다. 성과 발표와 함께 CDA 2.0 계획도 설명했다.
시스코 CDA 프로그램은 국가별로 정부, 기업 및 기관들과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디지털화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해 시스코의 기업 비전인 ‘모두를 위한 포용적인 미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2020년 2월 시작해 5G 네트워크, 스마트 캠퍼스 및 클라우드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네이버클라우드, 국방부를 포함한 국내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해 성공적으로 CDA 1.0을 마무리하고 있다.
시스코가 국내에서 진행한 CDA 1.0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클라우드 전환 지원 ▷교육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글로벌 IT 인재 양성 위한 네트워킹 아카데미 교육 ▷국방 네트워크 인프라 강화 등이다. 이 밖에도 광운대학교와 함께 5G B2B 혁신센터를 설립하고 기업에 B2B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했다.
가이 디드리히 시스코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혁신 책임은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인터넷 사용은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권리로 여겨져야 하며, 시스코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및 사이버보안 기술과 선도적인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인터넷을 전 세계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스코가 CDA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IT 인프라를 갖췄다는 한국의 명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한국의 디지털화 증진을 목표로 첨단 기술 솔루션을 공동 혁신하고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지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CDA 1.0를 통해 지난 3년간 정부, 기업 및 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하며 시스코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스코는 IT 리더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정부의 디지털 뉴딜 실현을 돕는 데 기여하고 국내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시스코는 이와 같은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CDA 2.0을 추진해 국내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지속가능성 및 환경 부문, 공공 부문 혁신을 비롯해 제조 분야 디지털화 및 미래 IT 인재 양성 등을 중심으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에 200억 베팅한 티빙 어쩌나
- “21살 고졸, 대기업만큼 번다” 월수입 600만원, 음식 배달보다 이게 낫다?
- “유명 유튜버도 빠졌다” 일본 여행객 난리난 ‘신기한 앱’ 뭐길래
- “고데기로 열 체크” ‘더 글로리’ 그 장면, 17년전 실화…“손톱으로 딱지 뗐다”
- 20대男 몸무게가 고작 38㎏…룸메 굶기고 때려 죽게 한 20대 ‘징역 20년’
- “치익” 소리에 송혜교도 주저앉은 ‘병’…알고보니 의외로 많다?
- 애완견 죽으면 어떻게 하세요… '쓰레기봉투에' vs '땅에 묻는다'
- “첫눈 반한 아내, 결혼 두달전 딴 남자 아이 낙태…이혼되나요?”
- “매트리스가 500만원? 이러니 이케아 가지” 착한 가격 우기는 ‘침대’ 배신
- [영상] “엄마가 내가 됐어요”...美서 유행 중 ‘엄마 변신시키기’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