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특별한 겨울방학을 위한 가족 여행 패키지
호텔업계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 동반 가족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객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겨울 호캉스를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소개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링크와 안락한 객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이용·스케이트 렌털권 2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피트니스·실내수영장 무료 이용이 포함돼 있다.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약 1070㎡에 달해 호텔 아이스링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러기지 브랜드 '리모와'와 협업해 아이스링크 중심에 스노우 글로브 모양 조형물을 세웠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고객은 6만원 상당 미술 교육 프로그램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클래스를 참여할 수 있다. 그림 아트 스튜디오와 함께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패브릭 소재 2023년 달력을 다양한 미술 도구를 활용해 완성할 수 있다. 주말 키즈라운지에서는 쿠키 만들기, 랜턴 만들기 등 다채로운 무료 놀이 수업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키덜트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 키덜트는 키드와 어덜트 합성어로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상품이나 문화 등을 소비하는 20~30대 성인을 의미한다. 서울드래곤시티 포켓몬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4개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되는 테마룸은 베개커버·베드러너·무드등·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또 포켓몬스터 마니아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형·극세사 담요·리유저블컵·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여의도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은 '키즈 플레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넓은 스위트룸과 횟수 제한 없는 부대 시설을 온 가족이 누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린이 고객에게는 키즈 목욕가운, 슬리퍼 1세트, 파크카페 조식 20% 할인 쿠폰과 함께 선착순으로 어린이 랜덤 스페셜 선물까지 준비했다. 전 객실이 레지던스 스위트룸으로 취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 수영장, 스쿼시 코트, 실내 골프 연습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 시그니처 캐릭터 '티고'를 즐길 수 있는 콘셉트룸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티고 콘셉트룸 1박 △호텔 세프진이 직접 준비한 웰컴 스낵 세트 △티고 인형, 컬러링북·색연필 세트 △페메종 조식(성인 2인, 어린이 1인) △키즈 라운지 이용 혜택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하루에 단 2개 객실만 운영되는 티고룸은 간단한 취사 시설·조리 도구가 구비된 주방이 있어 가족 단위 고객 선호가 높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만든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를 강화했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지난 2019년부터 더핑크퐁컴퍼니와 제휴를 이어 왔다.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로 온 객실을 꾸민 콘셉트 룸, 패밀리 조식 뷔페, 캐릭터 어메니티 등으로 구성된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는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전체 패키지 중 판매 비중이 가장 높다. 올해부터는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에 컬러링북·색연필, 캐릭터 다용도 반다나, 틴케이스·젤리팩, 롤스티커 등이 담긴 '핑크퐁 기프트북'을 증정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만 12세 이하 어린이 모모카페 조식 뷔페 혜택을 포함한다. 스페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베'의 페디아트릭 영유아용 화장품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아기 전용 화장품인 페디아트릭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향과 민감한 영유아 피부와 두피에 자극이 없는 순한 제품이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디어 마이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센트럴파크 뷰 디럭스 객실 1박, 피스트 레스토랑 성인 2인·어린이 2인 조식, 키즈 트래블 북과 크레용, 시그니쳐 곰인형 등이 포함돼 있다. 키즈 트래블 북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자체 제작한 어린이용 여행 노트다. 다채로운 드로잉 페이지와 액티비티 미션으로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투숙 기간 동안 트래블 북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어린이는 호텔에서 준비한 보드게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페셜리포트]독과점 플랫폼, 경쟁사 이용 방해하면 제재 받는다
- 이재명 “尹 국정기조 전환·협치 촉구…4년 중임제 개헌 논의”
- 삼성,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 LED 만든다
- 이재명 “사법리스크 아닌 검찰리스크…제1당 대표 책임감 있어”
- '생존 위한 혁신'...전자신문 CES 리뷰&인사이트 콘서트
- [JPM 2023]차바이오텍 "암 정복 위한 차세대 세포치료제 파트너 물색"
- 하만 전장 新기술 '레디' 시연해보니 "스트레스 체크, 앱처럼 업그레이드"
- 美FCC, 우주국 신설···한국도 ICT관점 우주접근 필요
- 라온텍, 1만2000PPI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확보…"글로벌 AR 시장 공략"
- 신동빈 “상시적 위기를 성장 기회로”…롯데 사장단과 전략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