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신용점수 상승 솔루션’ 사전 신청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플펀드가 오는 2월 무료신용관리앱 '크레딧플래닛(Credit Planet)'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체험할 사전 신청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크레딧플래닛 앱을 기획한 김영수 피플펀드 프로덕트오너는 "고금리 및 경기부진 상황에서 금융사와 소비자 간 신용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보다 건강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크레딧플래닛을 기획했다"며 "AI 기반 신용점수 상승 솔루션 사전 신청 기간 동안 많은 소비자분들이 본인의 현재 신용점수와 미래 예측치를 비교해보고 개인 맞춤형 처방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피플펀드가 오는 2월 무료신용관리앱 ‘크레딧플래닛(Credit Planet)’ 정식 출시를 앞두고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체험할 사전 신청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개인 맞춤형 신용 솔루션의 사전 신청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크레딧플래닛’ 앱을 내려 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신용진단’ 탭을 클릭하면 된다. 신용진단에서는 현재 신용점수와 미래에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신용점수 예측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개별 솔루션은 앱 정식 런칭 후에 사전 신청자부터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레딧플래닛은 사전 신청 기간 동안 ‘챌린지’ 기반의 앱테크 서비스도 함께 오픈한다. 베타 서비스 중인 앱에서 이용자는 앱 내 기능을 간단히 체험하는 ‘앱 투어’ 챌린지를 통해 3000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출석체크 등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1만1000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적립한 크레딧은 앱 안에 있는 스토어에서 취향에 따라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해 사용하면 된다.
크레딧플래닛 앱을 기획한 김영수 피플펀드 프로덕트오너는 “고금리 및 경기부진 상황에서 금융사와 소비자 간 신용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보다 건강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크레딧플래닛을 기획했다”며 “AI 기반 신용점수 상승 솔루션 사전 신청 기간 동안 많은 소비자분들이 본인의 현재 신용점수와 미래 예측치를 비교해보고 개인 맞춤형 처방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금리 도로 4%…왜 내렸나
- 서문시장 어묵 맛본 김건희 여사… 탁현민 “나 때는 달랐는데”
- 조카 살인 '데이트폭력' 지칭한 이재명…오늘 손배소 1심 결론
- 중국, 한일 비자 끊어버리더니… 미국엔 “환영해요”
- 테슬라, 인도네시아에 세계 3번째 공장 설립 계약 임박
- “아이고 이게 왜” 할머니 몰던 차에 손자 사망… 유족, 소송제기
- 굶기고 감시하고 때려죽였다… 룸메이트 살해 20대의 최후
- 김혜자 "11살 위 남편, 췌장암으로 세상 떠나" 눈물
- 스티븐 스필버그, 골든글로브 작품상 영예… 박찬욱 수상 불발
- '쇼미11 우승' 이영지 "힙합계 애증의 존재 될래요"[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