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 홍콩 증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를 오는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홍콩은 제도권 시장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가 상장되고 거래되는 아시아 지역 유일한 시장"이라며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선물 기반 ETF를 오랜 운용해온 삼성자산운용의 노하우와 리스크 관리 경험이 반영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비트코인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를 오는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최대한 유사한 투자 성과를 얻고자 하는 상품이다. 국내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은 아시아 시간대에 맞춰 이 ETF에 투자할 수 있다.
CME 비트코인 선물에 주로 투자하며, 경우에 따라 CME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에도 일부 투자한다. 마이크로 비트코인 선물은 계약 단위 및 증거금이 작아 소액으로도 선물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다만, 선물상품 외 비트코인 현물과 기타 파생상품에는 투자하지 않아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결제 사고나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총 보수는 연 0.95%다.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투자 가능하며, 종목코드 '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HTS나 MTS 종목창에 입력해 투자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시장 등 글로벌 비트코인 선물 ETF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홍콩은 아시아 지역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시장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 를 홍콩 시장에 상장하면서 미래 산업(블록체인·메타버스·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ETF 라인업을 하나 더 추가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에 투자하는 '삼성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ETF'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메타버스 산업에 투자하는 '삼성 아시아퍼시픽 메타버스 ETF' 등 2종을 홍콩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홍콩은 제도권 시장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가 상장되고 거래되는 아시아 지역 유일한 시장"이라며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선물 기반 ETF를 오랜 운용해온 삼성자산운용의 노하우와 리스크 관리 경험이 반영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비트코인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 엽기 살해` 스포츠센터 대표, 2심도 징역 25년 중형
- 尹 대통령 장모 `잔고증명 위조` 항소심 두번째 재판, 또 연기돼…"사유, 알기 힘들어"
- 거제시 전망대서 승용차 100m 아래로 추락…4명 모두 사망
- 터져버린 전장연 "장애계 대표 단체라고 이야기한 적 없어…오세훈, 혐오조장 무정차 멈춰달라"
- "행인들에 그대로 돌진하고 돈다발 뿌려"…18명 사상 中 20대 광란질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