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페셜티, 한국안전인증원 ‘공간안전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페셜티는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회사 시스템과 공정 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공식 인증인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SK스페셜티 영주 본관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SK스페셜티의 곽기섭 생산본부장과 한국안전인증원의 박승민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3개 항목에 대한 다각적 평가 통해 첨단 소재 사업장 안전관리 역량 검증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SK스페셜티는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회사 시스템과 공정 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공식 인증인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SK스페셜티 영주 본관에서 진행된 인증 수여식에는 SK스페셜티의 곽기섭 생산본부장과 한국안전인증원의 박승민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공간안전인증은 한국안전인증원에서 주관하고 소방청에서 감독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자율안전 평가제도다. 방재안전, 건축구조, 소방설비, 재난예방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해 ▷안전경영·건축방재 ▷소방안전·위험물안전·설비안전 ▷설비성능시험 ▷신기술 및 설비개선 등 총 4가지 분야 143개 항목에 대한 다각적 평가를 시행한다.
SK스페셜티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심사에 돌입해 약 반년의 기간 현장 실사, 개선 계획 검토 등 과정을 거쳐 좋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다.
곽기섭 SK스페셜티 생산본부장은 “이번 인증은 SK스페셜티가 안전을 그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추진해 온 안전경영의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성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장 운영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송혜교와 붙어서” 대항마에 200억 베팅한 티빙 어쩌나
- “21살 고졸, 대기업만큼 번다” 월수입 600만원, 음식 배달보다 이게 낫다?
- “유명 유튜버도 빠졌다” 일본 여행객 난리난 ‘신기한 앱’ 뭐길래
- “고데기로 열 체크” ‘더 글로리’ 그 장면, 17년전 실화…“손톱으로 딱지 뗐다”
- 20대男 몸무게가 고작 38㎏…룸메 굶기고 때려 죽게 한 20대 ‘징역 20년’
- “치익” 소리에 송혜교도 주저앉은 ‘병’…알고보니 의외로 많다?
- 애완견 죽으면 어떻게 하세요… '쓰레기봉투에' vs '땅에 묻는다'
- “첫눈 반한 아내, 결혼 두달전 딴 남자 아이 낙태…이혼되나요?”
- “매트리스가 500만원? 이러니 이케아 가지” 착한 가격 우기는 ‘침대’ 배신
- [영상] “엄마가 내가 됐어요”...美서 유행 중 ‘엄마 변신시키기’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