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1조2천억 투자 유치…세계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세계 공략을 가속화한다.
12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해외 유수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천억원를 유치했다.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비전인 '비욘드 코리아'를 가시화하고, K컬처 열풍을 주도하는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카카오엔터는 "엔터산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세계 성장을 가속화할 재원을 확보했다"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 엔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세계 공략을 가속화한다.
12일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해외 유수의 국부펀드로부터 약 1조2천억원를 유치했다. 카카오엔터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신주를 인수하는 형태다.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투자 유치 사례뿐 아니라 카카오 내에서도 최대 규모 투자 유치다.
세계 사업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비전인 '비욘드 코리아'를 가시화하고, K컬처 열풍을 주도하는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스토리(웹툰·웹소설)와 미디어·뮤직 부문을 아우르는 지적재산권(IP) 밸류 체인을 마련, 세계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스토리 부문은 한국 최대 규모인 1만 여개 IP를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IP를 기획·발굴해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엔터는 "엔터산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세계 성장을 가속화할 재원을 확보했다"며 “이를 토대로 글로벌 엔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