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3남' 김동선의 광폭 행보…다보스포럼서 미래 먹을거리 발굴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전략본부장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 WEF)에 참석해 전 세계 주요 인사들과 글로벌 현안을 논의한다.
김 본부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을 점검하고, 향후 그룹을 이끌어 갈 미래 먹거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CEO들과 회동 예정
친환경·건강·지속가능성 관련 기업과 협업 모색
[더팩트|최문정 기자] 김동선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전략본부장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세계경제포럼, WEF)에 참석해 전 세계 주요 인사들과 글로벌 현안을 논의한다.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인 김 본부장은 갤러리아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12일 김동선 본부장이 올해 처음으로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그는 행사 기간 글로벌기업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정·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나 세계 경제 위기 극복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다보스포럼은 '분열된 세계에서의 협력'을 주제로 오는 16일(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닷새간 열린다.
김 본부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을 점검하고, 향후 그룹을 이끌어 갈 미래 먹거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배인앤컴퍼니 등 글로벌 컨설팅 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경영 전략을 고민하는 시간도 갖는다.
김 본부장은 최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새 사업 발굴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상륙 성과를 냈다. 국내 첫 매장은 올해 상반기 오픈 예정이며, 앞으로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최근 글로벌 식품시장을 중심으로 '친환경', '건강', '지속가능성' 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관련 기업들과 협업도 모색한다. 이번 포럼에선 저칼로리 친환경 대체식품, 유기농 건강식품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진과 만남이 예정돼 있다.
김 본부장은 포럼 이후에도 '건강한 먹거리' 관련 산업을 중심으로 신사업을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창업주를 수차례 만나 설득하는 등 공을 들인 파이브가이즈 유치 역시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국내에 들여오고 싶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포럼 참석은 전 세계 주요 기업과 협업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현장에서 기업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사업을 적극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특수본, 내일 활동 종료…이제 '검찰의 시간'
- [팩트체크] 성남 FC 사건은 "무혐의 처분" 이재명 주장, 맞을까?
- '檢 편파수사' 맞불?…野 '김건희특검 TF' 띄웠다
- 엔하이픈 제이, 아는 체 하다 위험한 자책골[TF초점]
- 선거제도 개혁, '중대선거구제' 말고 어떤 이야기 있나
- [김병헌의 체인지] 이재명의 제3자 뇌물죄 혐의와 '단일대오' 단상
- [내가 본 '문상민'] '슈룹' 통해 슈룹 만난 확신의 배우상
- [60초 리뷰] 카카오의 혜택인 듯 혜택 아닌 마케팅 같은 보상?(영상)
- '화재 또 화재…' 테슬라, 커지는 소비자 불안
- 이하늬 '걸크러시' vs 박소담 '청순섹시'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