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기업·기관 '아발란체' 블록체인 채택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업, 정부기관 등의 아발란체 블록체인 도입을 지원키로 했다.
디크립트,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AWS와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는 12일 이같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AWS는 원클릭 노드 배포 서비스와 더불어 아발란체 인프라와 디앱 등 생태계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바랩스는 클릭 몇 번으로 서브넷을 배포할 수 있도록 AWS 마켓플레이스에 서브넷 배포 기능을 관리형 서비스로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업, 정부기관 등의 아발란체 블록체인 도입을 지원키로 했다.
디크립트,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AWS와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는 12일 이같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AWS는 원클릭 노드 배포 서비스와 더불어 아발란체 인프라와 디앱 등 생태계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클라우드 보안 인증 제도 'FedRAMP' 규정을 준수하면서 블록체인을 활용하기 위해 'AWS 정부클라우드(GovCloud)'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바랩스는 클릭 몇 번으로 서브넷을 배포할 수 있도록 AWS 마켓플레이스에 서브넷 배포 기능을 관리형 서비스로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아바랩스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AWS 액티베이트',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AWS파트너네트워크(APN)'에도 합류했다. AWS는 향후 아발란체 관련 행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민이 쓰는 블록체인, 어떤 형태여야 하나
- 성장 동력 잃은 '솔라나'…지지층 이탈 지속
- 격랑 휘말렸던 가상자산, 내실 다지기 본격화
- 라인, 속도·비용 장점 갖춘 메인넷 '핀시아' 공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