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주차 전쟁→주차 테러 벌금 충격 (한블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차난을 조명한다.
12일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약칭 '한블리')에서는 주차 문제를 다룬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한문철 변호사는 "현재 우리나라가 심각한 주차난에 봉착돼 있다"고 입을 연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해 옆 차와 가깝게 주차해놓은 소형 화물차 주인 사연이 소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약칭 ‘한블리’)에서는 주차 문제를 다룬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한문철 변호사는 “현재 우리나라가 심각한 주차난에 봉착돼 있다”고 입을 연다. 실제로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운전자 간의 시비가 끊이질 않는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해 옆 차와 가깝게 주차해놓은 소형 화물차 주인 사연이 소개된다.
탑승할 공간이 좁아져 화가 난 옆 차주가 블박차(블랙박스 차량)를 발로 걷어차 화풀이를 하는 바람에 범퍼가 찌그러져 버린다. 고의로 차를 찬 행위는 명백하게 재물 손괴죄에 해당하기에 벌금을 부과 대상. 패널들은 생각보다 액수가 큰 벌금에 놀라며 “아무리 화가 나도 남의 차를 건들지는 말자”라고 다짐한다.
또 자기 가족의 차량이 올 때까지 비어 있는 주차 공간에 서서 먼저 온 차량의 주차를 방해하는 얌체족도 포착된다. 영상 속 한 블박차 운전자가 “차가 안 왔는데 자리를 맡는 경우가 어디 있냐”라고 묻자, 상대방은 적반하장으로 “차가 올 거라 내가 내려서 대기하고 있다. 문화 시민으로 생각하시면 감이 안 오냐”는 황당한 주장을 펼친다. 상대방이 말한 ‘문화 시민’의 자세란 무엇일지, 블박차 운전자는 물론 영상을 지켜보던 패널들도 기가 막혀 말을 잇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이날 대중교통 하차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도 집중 탐구한다. 승객들을 정류장에 안전하게 하차시키는 경우가 아닌 정류장과 떨어진 2차로에서 하차를 하다 마침 3차로를 지나는 차량과 승객이 충돌할 경우 사고 배상의 책임은 어디에 있는지 주목할 부분이다.
방송은 12일 저녁 8시 5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아니스트 임동혁, 음란 사진 전송 무혐의 “추악하고 더러운 진실” [전문]
- 설현, 군살 없는 비키니 자태…상큼 포즈는 덤 [DA★]
- “이유가 어찌 됐건” 엔하이픈 제이, 이게 사과문이야 기싸움이야 (종합)[DA:스퀘어]
- 한예슬 남달라? “‘서울에 여왕이 산다’ 긍정 검토 중” [공식]
- ‘유령’ 감독 “설경구=역도산? 이하늬=마동석…걱정되더라”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