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돌아온 ‘슬램덩크’, 극장·서점 동시 인기

KBS 2023. 1. 12. 06: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90년대 인기 만화 '슬램덩크'가 극장과 서점에서 깜짝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집계를 보면 지난주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아바타'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유지하며 어제까지 누적 관객 54만 9천 명을 모았습니다.

영화의 인기는 즉각 서점가로 이어졌는데요, 온라인서점 예스24는 최근 출간된 특별판 '슬램덩크 챔프'가 올해 첫날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고 현재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에도 슬램덩크 단행본이 3종이나 올라 있습니다.

특히 이 작품은 30대부터 많게는 50대까지 중년 남성층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가운데 학창시절의 향수와 더불어 최근 우리 사회를 강타한 유행어죠,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 스포츠 만화답게 제대로 녹아 있단 평갑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