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은 고향사랑 마음 모아 특별자치도 투자뱅크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강원도민회중앙회와 강원도, 강원도민일보가 새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 범국민적 열기를 더했다.
김우영 도당위원장과 허영·송기헌 국회의원, 당소속 지역위원장 및 시장·군수, 광역·기초의원들은 11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민주당 도당 신년인사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손팻말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며 성공적인 제도 안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년인사회서 기부제 홍보 나서
지역 향우회 인적 네트워크 강화
출향도민 기부 선순환 구조 필요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이 강원도민회중앙회와 강원도, 강원도민일보가 새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 범국민 캠페인’에 동참, 범국민적 열기를 더했다.
김우영 도당위원장과 허영·송기헌 국회의원, 당소속 지역위원장 및 시장·군수, 광역·기초의원들은 11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열린 민주당 도당 신년인사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손팻말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며 성공적인 제도 안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김우영 위원장은 “30여년 가까이 고향을 떠나 타 지역에서 생활하는 동안 한결같이 고향을 향한 사랑을 품고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고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는 출향도민들의 고향사랑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 민주당은 ‘강원특별자치도’란 이름 아래 새로운 강원도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초당적인 노력에 임하고 있다”며 “각 지역위원장들과 지역 당원들이 함께하는 홍보 갬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허영 의원은 “이번 기부제도가 새로운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투자뱅크’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당원 동지 여러분을 비롯해 많은 국민들께서도 적극 동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기헌 의원은 “고향사랑기부금의 규모는 결국 각 지역별 출향민들과 지자체의 성과로 평가될 수 있다”며 “지자체는 각 지역 향우회와의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속적인 기부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세훈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장 1700개 잿더미 '고성 산불' 관련 한전 직원들 결국 '무죄'…이재민 '반발'
- 전처·동거녀·베트남여성까지 3명 살해한 사이코패스 살인범 ‘무기징역’
- 화천산천어축제 인기에 ‘입장권 암표’ 그림자
- 경찰 “빌라왕 전세 사기 숨은 진짜 배후세력 있다”
-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로 12살 손자 잃은 유족 민사소송 제기
- 영하 20도에도 생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환자 급증
- 건보공단 직원 ‘몰카’ 범행 3개월간 70건 달해
- 유상범, 中 비밀경찰서 의혹에 “사실이면 주권침해·내정간섭 해당하는 사안”
- [영상] 강원FC 김병지 대표 "올 시즌 파이널A 진출이 목표”
- [영상] '산천어 잡고 겨울 추억도 잡고' 2023 화천 산천어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