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혁신협 구성 신성장동력 확대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시가 창업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창업엑스포를 계획, '창업'을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11일 본지 취재결과 시는 이달 31일 강원대 미래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창업혁신협의회 발족식을 갖는다.
시는 이달 안으로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창업엑스포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고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컨퍼런스와 강연을 열고 창업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업엑스포 개최 등 지역활성
춘천시가 창업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창업엑스포를 계획, ‘창업’을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11일 본지 취재결과 시는 이달 31일 강원대 미래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창업혁신협의회 발족식을 갖는다. 창업혁신협의회는 첨단산업, 교육 등 4차산업 전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회의 체계다. 시는 △기업지원 △창업촉진 △신산업육성으로 분야를 나누고 강원중소벤처기업청, 춘천교육지원청,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 단체장을 위원으로 구성해 분야별 연계 협력사업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창업엑스포도 개최한다. 창업가와 대학, 혁신기관, 투자자 등의 창업인프라가 결집해 창업 붐을 조성하고 도시 활력을 고취시킨다는 차원에서다. 개최 시기는 5월~6월이다. 시는 이달 안으로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창업엑스포 관련 업무협약(MOU)을 맺고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컨퍼런스와 강연을 열고 창업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한다. 예산은 3억5000만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산업 기술을 융합해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창업이 춘천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은 ssnnee@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장 1700개 잿더미 '고성 산불' 관련 한전 직원들 결국 '무죄'…이재민 '반발'
- 전처·동거녀·베트남여성까지 3명 살해한 사이코패스 살인범 ‘무기징역’
- 화천산천어축제 인기에 ‘입장권 암표’ 그림자
- 경찰 “빌라왕 전세 사기 숨은 진짜 배후세력 있다”
-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로 12살 손자 잃은 유족 민사소송 제기
- 영하 20도에도 생존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환자 급증
- 건보공단 직원 ‘몰카’ 범행 3개월간 70건 달해
- 유상범, 中 비밀경찰서 의혹에 “사실이면 주권침해·내정간섭 해당하는 사안”
- [영상] 강원FC 김병지 대표 "올 시즌 파이널A 진출이 목표”
- [영상] '산천어 잡고 겨울 추억도 잡고' 2023 화천 산천어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