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동심 담았다…회화 ‘Hello’ 그리고 뮤지컬 ‘급식왕’

2023. 1. 12. 03: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꼽은 장래희망 직업에 언젠가부터 유튜버와 같은 크리에이터가 높은 순위에 오르고 있다. 선망의 직업이었던 의사도 일찌감치 밀어냈다. 가족뮤지컬 ‘급식왕-발가락떡볶이의 비밀’에서는 유튜브 스타가 되기 위한 아이들의 과열경쟁과 위기에 빠진 단골 가게를 구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갤러리 예문에서 개인전을 여는 박경혜 작가는 동심을 주제로 개인전 ‘동심을 꿈꾸다’를 개최한다. 작가의 ‘Hello’ 시리즈는 우리시대 공존과 소통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한다. 감천문화마을 갤러리 우주의바다에서는 조명식 작가 개인전 ‘불가공약의 회화 풍경-Incommensurable Field’이 열린다.

박경혜 작가의 ‘HelloⅢ’. 작가 제공


- 조명식 개인전 3월30일까지
- 도담앙상블 27일 음악 콘서트
- 김인성 연출 뮤지컬 ‘런던레코드’
- 파크하얏트 한정판 명절 상품권
- 새해 가족 볼거리·먹거리 풍성

◇ 전시

▷박경혜 개인전 ‘동심을 꿈꾸다’

박경혜 작가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부산 북구 갤러리 예문에서 개인전 ‘동심을 꿈꾸다’를 개최한다. 작가는 동심을 주제로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으며, ‘Hello’ 시리즈는 우리시대 공존과 소통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작가는 “한 사람이라도 나에게 ‘Hello’라고 인사해 준다면 외로운 현대인이 살고 있는 고층 빌딩과 아파트 건물은 더는 차갑지 않고 포근하게 느껴질 것이다”며 “팬데믹 상황을 받아들이고 공존을 위한 인사이기도 하다”며 작업 의미를 설명했다. ‘Hello’ 시리즈에는 사물의 상징이 기호로 표현돼 있는데, 우리가 태어나 죽음을 맞이할 동안 살았던 집 속에 삶의 기억을 상징화하여 담았다.

▷조명식 개인전 ‘불가공약의 회화 풍경’

조명식 작가의 작품. 갤러리 우주의바다 제공


부산 사하구 감천문화마을 갤러리 우주의바다에서 조명식 작가 개인전 ‘불가공약의 회화 풍경-Incommensurable Field’을 오는 3월 30일까지 전시한다. 주변 풍경을 비롯한 삶 속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고유성과 그 에너지의 조합을 작가만의 색채로 표현하며, 이 추상적인 이미지를 통해 생명이 가지는 유연한 에너지의 비가시적 질서를 보이고자 한다. 작가는 “상호작용적 관계에 상대성이 작용하듯이, 모든 존재는 고유한 의미를 지니고 다가온다. 이는 나의 회화 과정에서 역동성을 더하여 이미지와 물성이 고정되지 않고 자율적으로 존재하는 공약 불가능의 이중상연으로 표현된다”고 말한다.

◇ 공연

▷ 뮤지컬 ‘급식왕-발가락떡볶이의 비밀’

가족뮤지컬 ‘급식왕-발가락떡볶이의 비밀’ 전남 여수 공연 사진. 급식왕 인스타그램 캡처


유튜브 채널 구독자 140만 명, 누적 조회수 17억 뷰를 기록한 ‘급식왕’이 가족뮤지컬 ‘급식왕-발가락떡볶이의 비밀’로 돌아왔다.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 수 이야기로 시끌벅적한 교실에서 유튜브 스타가 되기 위한 아이들의 과열 경쟁이 펼쳐진다. 먹방 유튜브를 운영 중인 생글이는 자극적인 방송을 위해 매운맛 지옥의 9단계를 먹다가 응급실에 실려 가고, 반희는 망치떡볶이 홍보모델로 하루아침에 인기스타가 된다. 하지만 망치떡볶이는 음모를 꾸미고 있고, 이 때문에 선생님과 아이들의 단골 가게인 할아버지 떡볶이가 문 닫을 위기에 처한다. 급식왕들은 위기에 빠진 가게를 구할 수 있을까? 오는 14·15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오전 11시, 오후 2시·4시30분(24개월 이상 관람 가능).

▷도담앙상블 ‘디즈니, 지브리 음악 콘서트’

피아노 4중주 도담앙상블은 오는 27일 오후 7시30분 가람아트홀에서 미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인 디즈니와 지브리의 곡을 클래식으로 편곡한 ‘디즈니, 지브리 음악 콘서트’를 연다. 2019년 12월 결성된 도담앙상블은 작곡가 겸 프로듀서 강현민(활동명 강유)을 중심으로 손안나 홍영은 정혜주 강철주로 구성됐다. 다양한 장르의 곡을 편곡한 퓨전클래식 무대를 선보이고 공연장이 아닌 카페, 야외, 온라인 스튜디오 등 무대 플랫폼을 고려한 맞춤형 공연도 선보이고 있다.

▷ 김인성 작곡·연출 뮤지컬 ‘런던레코드’

조용필 이문세 이승철 등 10여 년 동안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를 연출했던 김인성 씨가 뮤지컬 ‘런던레코드’의 극작 작곡 연출을 맡았다. 런던 외곽에 있는 낡고 오래된 레코드숍이 무대다. 레코드숍 주인인 존 앞에 세계일주를 마치고 돌아온 찰리와 오디션에 떨어진 스칼렛이 찾아온다. 공통점 하나 없는 이 세 명이 음악으로 하나되고 서로의 상처를 위로해 주며 한 팀이 돼간다. 특히 전 세계에 유행 중인 K팝 열풍에 맞춰 작곡된 최신 트렌드 음악들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평이다. 평일 오후 7시30분, 토요일 오후 3·7시, 일요일 오후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 호텔가

▷ 파크하얏트부산 ‘설 명절 상품권’

파크하얏트부산 레스토랑. 파크하얏트 제공


파크하얏트부산은 오는 24일까지 ‘설 명절 상품권’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호텔에서 럭셔리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식음 상품권 7종을 최대 23%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스테이크&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주중 2코스 런치, 주중 디너와 주말 런치·디너 4·5코스를,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빙룸은 3·4코스로 즐길 수 있다. 라운지는 스파클링 와인 2잔을 포함한 애프터눈 티 세트 상품권과 하프보틀 샴페인을 제공하는 이브닝세트 상품권으로 구성됐다. 호텔 1층 파티세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문의 및 구매 가능하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